수상한 전학생 IQ 탐정 뮤 1 수상한 전학생 IQ 탐정 뮤 1
후카자와 미시오 지음, 야마다 제이타 그림, 이은정 옮김 / 서울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에 무더위가 32도를 넘으면서 부터 힘들게 하고 있는데,

마스크 착용으로 외출도 쉽지 않아요.

초등에 아이들에게는 독서에 시간을 좀 더 늘려줘도 좋을 시기라서

함게 찾아본 미스터리 추리동화

역시 추리동화라 하니깐 눈이 반짝 거리면서 읽게 되네요.

공포스릴러도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

여름에 오싹한 이야기도 너무 좋고, 이렇게 탐정책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탐정 추리소설로 만나본 책은

수상한 전학생 IQ 탐정 뮤 

초등고학년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탐정책을 만나볼 수 있겠죠!!

자신이 탐정이라도 되는 듯한 착각에도 빠지면서

IQ 탐정 뮤 1편을 만나게 되네요.

일본에서 베스트 셀러로 추리동화 시리즈라니

앞으로도 계속 기다려질 것 같아요.

책 속에 주인공 뮤와 그의 친구들 주변에서 발생되는 사건들

마치 수수께끼 사건처럼 풀어나가는 흥미로움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높여가네요.

 

차례에서 보는 사건들,

도난사건, 빈집털이 사건 등 역시 추리책에는 사건들이 가득하죠.

등장인물 부터 느낌이 남다르네요.

돌풍이 몰아치는 어느 봄날에 전학생이라니

전학생에 이름은 뮤!

수업 시간에 너무나 당당하게 잠을 자는 뮤가 이상하기만 하는데,

뮤를 볼 때마다 마음이 설레게 되네요.

뮤는 특이한 차림이지만, 예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거기다가 머리도 좋고,

우리가 생각하는 관점에서 예쁘고, 머리도 좋음 최고라 생각하는데,

전학 온 첫날부터 도난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수수께끼같은 사건들이 일어나게 되네요.

추리소설에 매력은 사건에 시작부터 관찰력이 뛰어나게 되고,

추리력도 키울 수 있어서 빠져보게 되는데,

초등학생들에 문제해결력이 돋보이게 된답니다.

암호를 푸는법도 관심있게 보게되면서

암호를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크게 어렵지 않게 이해하게 되는데,

범인을 찾아가는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는 책이네요.

아이들에 관심이 외모를 빼놓을 수 없다보니 뮤에 외모에도 관심이 높은 아이들

첫인상으로 외모에서 높은 인상을 주면 좋겠다며,

인물도 유심히 보게 된답니다.

겐은 뮤를 보고 좋아하게 될지도 궁금해지면서

자신에 학교생활도 이야기하며, 재미있게 만나보게 되는 책이네요.

​책에 끝으로 수상한 전학생이라 생각한 겐에게 뮤의 정체는 탄로나는지가 궁금한

2권에 스토리 역시 기대되는데,

 

시리즈에 대한 책은 다음에 어떤 이야기를 가져올지 기대감이 높아지는데,

해결되지 않은 이야기들에게 빨리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전학생화 뮤에 대한 이야기

미스터리 추리동화만에 매력이겠죠!

추리력도 높이면서 상상력도 자극시켜주는 흥미로운 책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