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발을 담그고 핑거그림책 4
조미자 지음 / 핑거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발을 담그고

여름에 더욱 기분좋게 해주는 책 표지부터가 다르다는 느낌이네요.

제목 그대로 두 발을 담그고 시원하게 물을 볼 수 있어서 무더위에 더욱 빠져드는 그림책이죠.

아빠와 딸이 무얼하며 놀 수 있을까?

 

아빠와 딸이 함께 낚시를 한다는 것 특별한 시간이 되겠네요.

무더위에 시원한 곳을 찾아서

바다로 나가볼까? 계곡에 나갈볼까? 고민하는데, 낚시??



물을 표현하는 파란색이 강하게 들어오면서

나도 함께 즐기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되네요.

낚시를 즐기는 모습,

낚시를 하면 고요함이 떠오르게 되는데,

작은 통통배를 타고 한가운데로 나가면,

아무도 없는 이곳에 아빠와 딸만이 있는 듯한 착각이 들겠네요.

움직임에 더욱 집중,

물결에 비치는 하늘도 더 집중해서 보게 되고,

 

물위에 떠있는 작은 집에서 낚시

아이들은 책 속에서 낚시하는 모습에 사로잡힐 것 같아요.

움직임을 관찰하면서

언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지

오로지 관심을 하나로 집중하게 되겠죠!!

아빠와 딸 둘만에 시간

오로지 둘 만에 시간으로 서로에게 집중하며,

물결에 움직임에, 낚싯대에 지렁이를 매달아주는데,

지렁이에 표정도 어찌나 웃기던지,

지렁이에 표정에 더욱 집중하며, 불쌍한 지렁이라는 말에  공감하게 되네요.

낚시를 위해서는 지렁이가 필요한데, 지렁이에 표정이 눈에 밟히고,

한참을 아빠와 딸은 낚싯대만 들고 물결에 움직임에 빠져들게 되네요.

고요함과 서로에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이시간

             각자에 일상에 빠져서 서로에 표정을 관찰하기 힘든 요즘에

우리집에도 이런 시간이 너무 필요할 것 같아요.

추억으로 행복하게 성장하게 되는 아이들

아빠와의 시간이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아있을 것 같아요.

이번주에 우리집에 숙제처럼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놀이 하나씩 남겨주어야 할 것 같아요.

시원하게 두 발을 물에 담그고 아빠와 딸 함께하는 시간도 너무 좋겠네요.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주는 책 <두 발을 담그고> 조미자 작가님에 책 그림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