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연습1 기본에 이어서 학습하게 된 교재로

심화내용으로 이어지는 중학국어 문법 연습으로 이어서 학습하게 되네요.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수행평가를 보고 나면, 왜 문제집이 중요한지 바로 알 수 있는데,

그전까진 공부방법을 잡기가 쉽지 않았는데, 시험본 후 정신이 번쩍!

중학국어 문제집에 필요성이 절실해지네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시리즈로 학습해 나갈 수 있는 교재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나에게 딱 맞는 교재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내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학습이 필요하기에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문법연습으로 학습하게 되었네요.

중학국어 문법연습 1에 이어서 2권 심화로 꾸준히 학습하게 되는데,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한다면 그 부분을 채워줄 교재를 선택하면 되겠죠.


 

국어 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 16개 30일 완성학습인데요. 

공부한 날을 체크하면서 학습해주니 빠짐없이 학습해주게 되네요.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들을 파악하면서 학습해 봅니다.

 

 

중학교 교과서 지문형식으로 문법에 개념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데, 

국어 참고서처럼 학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학교시험애 출제된느 문제들을 연습해 보면서

문법을 이해하게 되는데,

앞에서 설명해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할경우는  

역시나 문제에서도 틀리게 되더라구요.

 

열심히 체크하면서 밑줄도 긋고 동그라미 쳐가며 학습하는데,

역시  꼼꼼한 학습이 살길이네요.

 

중학국어 문법에 설명을 듣고 문제를 접해보니,

교과서에서 만나본 기본적인 상식 문제들은 설명이 짧아진다는 점에서

문법에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않았을 경우는 그 부분을 채우기 어려워지네요.

숨마주니어 교재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기에 직접 노트에 필기하면서

학습해준다면 더 높은 몇 배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중학교에서는 국어는 노트에 필기하지 않고,

교과서에 바로 필기해주라고 하는데,

그만큼 설명하는 글을 한 번 더 읽고 파악하는게 중요하답니다.

노트에는 문법에 필요한 보충자료를 작성해 놓게 되네요.

문법의 내용을 다시금 이해하면서 유형의 문제들을 익히게 된답니다.

 

 

 

단원에 학습을 열심히 한 후 단원종합문제로 자신에 실력을 체크해 보게 되는데,

문법의 규칙 등을 다시금 정리하면서 헷갈렸던 내용은 여기서 다시금 학습하고 넘어가면 좋겠죠.

품사와 어휘에서 개념으로 수식언에 대해서 학습하게 되는데,

빨간 색에 글씨를 쫓아가며 익히게 되네요.

 

 

중학국어 자신에게 어렵다 생각되는 부분을 직접 채워줄 수 있는 교재로

직접 풀어본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헷갈리는 부분을 자세한 해설을 통해서 채우게 된답니다.

다시한번 문법에 대한 설명이 등장하고 있어서

중학국어의 학습이 복습되어진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꼼꼼하게 자신에 부족한 부분을 챙겨가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