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3 : 소화와 배설 - 햄버거가 똥이 되는 신비한 몸속 터널!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3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조현상 외 그림, 박재근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햄버거가 똥이 되는 신비한 몸속 터널!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진 용선생 시리즈

용선생으로 한국사로 정말 재미있게 큰 도움을 받으며 읽고 또 읽었던 책,

이번에는 용선생 시리즈로 과학교실을 만나보게 되네요.

시리즈로 꾸준히 출간되니 기다리는 즐거움과 보고 또 보면서 생활 과학으로

과학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 것 같아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는 학습적인 효과까지 역시 용선생 시리즈구나 싶어지네요.

용선생 시끌벅적 과학교실은 30권으로 구 중 13번째 책이랍니다.

코로나19로 과학에 한 번 더 가까이 가게 된 아들,

과학자들은 지금 너무나도 바쁘겠다며,

전 세계에 관심이 모두 이곳으로 모여있겠죠.

오늘은 아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햄버거가 책 표지부터 등장하니

햄버거도 먹어보고 싶다며,

먹는 타령으로 시작하며 즐겁게 책을 접하게 되네요.

용선생 과학교실 13번째 책에서는 소화와 배설 편으로

햄버거를 자주 먹는 아이들 과연 우리 몸에 어떤 반응을 하게 될지 자세히 만나볼까요?

용선생 시리즈에 등장하는 등장인물 소개도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네요.

1교시에 등장한 햄버거는 과연 몸에 안 좋을까?

내가 궁금했던 내용들이 다 담겨 있다며, 처음부터 살펴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고 나면 몸속에서는 소화에서부터 배설까지

엄청난 일들을 하면서 계속 움직이게 되는데,

소화와 배설 편에서는 이 과정을 모두 담았답니다.

 

어린아이들부터 초등에 이르기까지 관심집중, 소화와 배설

초등학생에게는 교과연계 학습으로 더 꼼꼼하게 봐주어야겠네요.

아이들에 눈높이에 맞추어 과학 용어를 쉽게 풀어놔서

과학과 친해질 수밖에 없는 책이죠.

학습만화로 더욱 즐겁게 만나봅니다.

 

너무 맛있고 매일 먹고 싶지만, 우리 몸에 햄버거는 안 좋나요?

용선생이 궁금증을 해결해주니 더욱 재미있게 상식을 배워나가게 되네요.


햄버거를 안 좋다고 말하는 이유는,

햄버거에 열량이 고열량으로 맛있지만, 우리 몸속에서는 다르답니다.

책에 중간에 등장하는 과학 용어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혼자서도 척척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 혼자 보는 책이기에 배움도 알아서 척척!

​용선생 과학교실 과학 개념만 담고 있다면 지루할 수 있겠죠.

하지만 만화를 보듯 아이들에게 즐겁고 친근하게 접근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중간에 등장하고 있는 만화 4컷으로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고 있네요.


 

재미있는 삽화로 너무나 집중하며 보게 되는 책,

실사진으로 더욱 이해도를 높이게 되는데,

햄버거 자세히 보여주는 시작적인 이해

더욱 시선집중되겠네요.

햄버거에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지 바로 알 수 있는데,

햄버거에 이렇게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

햄버거가 나쁜 게 아니라 건강식으로도 햄버거를 추천하면서

잘 요리해서 먹음 좋겠죠!

우리 몸속에 음식물이 들어갔을 때 위에 모양인데요.

위에 음식물이 들어간 후 모습이 이렇게 변화되었다니 직접 보니 놀랍네요.


책에 내용을 쭉 따라가다 보니 몰입도도 높고, 책에 대한 거부감은 전혀 없어요.

초등 아이들은 더욱 집중하며 보게 되고, 어린 동생들도 잘 따라와 주네요.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 아이들이 보기 편한 방법으로 구성,


 

단순히 책을 보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나선애의 정리노트, 과학퀴즈 달인을 찾아라 라고 해서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가지고,

한번 더 학습해 보게 되네요.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이렇게 네모 안에 직접 써넣어도 보고,

재미난 퍼즐로 O, X 퀴즈도 풀어보게 되네요.

​학습효과까지 뛰어난 용선생 과학교실, 소화와 배설 편

학습만화와는 다르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답니다.


앞으로는 햄버거를 먹으면서 단순하게 맛있게 먹기만 하지 않고,

햄버거를 먹으면 왜 살이 찌게 되는지, 건강한 햄버거를 먹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도  설명할 수 있겠죠.

용선생 과학교실 책에서만 끝나지 않고,

카페에서에 정보다 더 접해볼 수 있답니다.

집에서만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호기심도 자극하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책이겠네요.

다양한 지식을 배워볼 수 있는 용선생 과학교실 시리즈

앞으로도 기대감 갖고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