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논어 명문장 따라 쓰기
김태진 지음 / 경향미디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논어 명문장 따라쓰기

손으로 기억하고 마음에 새겨지는 고전 따라 쓰기의 힘을 느껴 보세요!


 

 

눈으로 백번 보는 것보다는 손으로 직접 써보는 것이 더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기에

손으로 기억하고 마음에 새겨지는 고전 따라 쓰기의 힘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책으로

고전 논어 중에서 교훈이 될 만한 문장  70개를 골라서 만나게 되었답니다.

입으로 소리 내어 읽고 손으로 또박또박 써 가며,

마음으로 음미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가기를 바래볼 뿐이죠.

이 책은 7장으로 구분되어

배움의 힘, 마음의 힘, 태도의 힘, 사귐의 힘, 실천의 힘, 성찰의 힘, 습관의 힘

정말 관심이 높아질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1장은 배움의 힘으로 시작되고,

문장을 정성들여 쓰면서 하루에 한 문장씩 매일 체크 하며 천천히 마음으로 익혀 봅니다.

 

첫 문장은 배움에서 기쁨을 느껴라


 

하루에 익히는 구성으로 이렇게 한장으로 보여주는데,

뜻을 음미하며 큰 소리로 또박또박 읽어보면서

엄마랑  아빠랑 함께 보면서 익혀도 좋겠죠!!

뜻풀이와 확장된 생각은 이해의 디딤돌, 관련 어휘 풀이로 더 깊이 이해하게 되네요.

문장의 깊은 속뜻을 알아보면서 직접 손으로 쓰면서 알아갑니다.

한 문장을 칸에다 또박또박 뜻을 생각하면서 천천히 써보게 되네요.

 

초등학생을 위한 논어 명문장으로

 느낀점을 한 줄로 간단히 적어보게 되는데, 자신이 느낀점을 쓴다는게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서는 쓰기가 어렵다는 점이네요.

 

자주 사용하는 한자를 직접 써보게 되는데,

한자를 익힐 수 있어서 다양한 학습이 되어주네요.

좋은 글은 직접 필사하면서 기억해 두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직접 써보면서도 어디선가 들었던 문장도 있다고 말하면서

명문장을 마음에 꼭 새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게 되네요.

 

1장에서 배움의 힘으로 학습했다면,

2장은 마음의 힘으로 명문장을 학습하게 되는데,

아들에게는 2장에 해당되는 문장들이 더 깊이 새겨지는 것 같아요.

 

소리내어 읽기와 따라 쓰기의 힘으로

역시 논어는 역시 논어구나 싶어지네요.

고전을 왜 읽어야만 하는지를 경험하게 되고

논어 같은 고전을 만나야 하는 이유도 이번에 제대로 배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