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쓰담쓰담 마음 카페
김은재 지음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 대를 위한 쓰담쓰담 마음 카페

십 대 아이들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관심이 높아지는 책이네요.

십 대 아이들에 고민에 대한 청소년 교육 전문가인 김은재 작가님에 책이죠.

28가지에 다양한 고민을 담고 있고,

카페 추천 메뉴와 힐링 레시피가 잘 안내되어 있네요.

책을 안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도 십 대를 위한 책이기에 슬쩍 관심을 보이는 아들,

고민 사연이 자신에 공감 가는 사연이었는지 자세히 읽어보더니 푹 빠져 보게 되었다고 하네요.

첫 번째 등장하는 진로에서는

자신을 누구보다 잘 알지 못하면 진로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죠.

자신을 잘 알고, 자신의  재능까지 알 수 있다면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라도 걱정 마세요.

직업 흥미 검사인 홀랜드 검사와 직업 적성검사를 받아보면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한동안 진로로 너무 고민했던 아들이기에

무료검사 사이트까지 알려주니 안 볼 수가 없다고 하네요.십 대에서 가장 큰 고민을 안겨주는 친구관계!

​정말 이런 친구는 누구라도 싫을 것 같아요.

만나기만 하면 남 험담만 하고, 자기 자랑만 하는 친구는 정말 싫죠.

자기를 너무 잘 알아주는 친구는 많지 않아도 된다는 점,

하지만 자신이 왕따가 되어 고민하고 있다면 다르겠죠.

정말 자신에 고민을 들어줄 단 한 사람만 있어도 좋겠다면서,

공감이 많이 되어주는 부분이네요.

십 대 라면 누구라도 피해 갈 수 없는 공부죠.

공부는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힘들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공부를 안 한다는 고민에 WOW 3단계 공부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실제 작가님이 효과 본 공부법이라니 더욱 집중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자신이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어쩌나 하면서도 따라 해 보고 싶은 방법이랍니다.

 

한참 친구들이 자신에 여자친구를 자랑한다면서

자신은 아직 이성에 관심이 없다는 아들,

하지만, 관심이 없다는 말이 정말인지 그런 척을 하는지 알 수 없죠.

연애에 있어서 피해야 할 유형도 알려주고 있는데,

유심히 보게 되네요.

십 대 들어서면서 예민해진 아이들

가족들에게는 왜 그리도 멀리하고 싶은 건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아이들이 집에만 오면 실천하게 되네요.

꼭 십 대들만에 고민이라기보다는 아이들과 부모에 고민이 들어간 것 같은

다양한 28가지에 고민을 들어보고 힐링 레시피까지 자세히 만나보게 되었는데요.

고민이 생겼다면, 해결해주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은 부모이기에

내 아이를 위한 책이기도 하네요.

십 대를 위한 쓰담쓰담 마음 카페, 공감과 바로 실행 가능한 조언으로

 마음을 힐링 시켜주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