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중학수학에 어려운 개념까지 학습해주게 되는데,

중학연산만에 특징인 개념을 더욱 탄탄하게 잡아줄 수 있기에

부족한 부분을 챙기고 갈 수 있는  디딤돌 중학연산 학습인데요.

1학년 1학기 과정인 1-1A, 1B과정을 마치고 1-2 과정으로 이어지게 되었네요.

 

중학연산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1학기 과정에서는 연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2학기 과정은 교재도 한 권으로 도형을 학습하게 되니 조금은 재미있게 학습해 나갈 수 있어서 더욱 기다려졌네요.

 

 

중학연산을 학습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교재에 구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부분이죠.

어떤 부분에 더 중점해서 학습해주어야 할지

교재에 처음 이부분은 꼭 짚어보고 가야겠죠!


중학연산 1-2과정에서는

도형의 기초, 평면도형, 입체도형, 통계 를 배우게 되네요.

1학기 과정보다는 좀 덜 어렵게 느껴지는 단원이라서 아들도 다행이다 싶은지

기분좋게 학습해 나가게 되었네요.

디딤돌 중학연산은 자기주도학습으로 학습 계획표에 맞추어 학습해주면

매일 학습에 어려움이 덜해지는데,

자신이 직접 계획표를 정해가면서 학습해주니

스스로 체크하며, 학습계획도 잘 따져보게 되네요.

 

중학생이 되니 더욱 학습량에 신경쓰고,

스스로 챙기게 되는 부분이 늘어나니 옆에서 도와주는 부분이

조금식 줄어들게 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이미지로 개념을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는데요.
이미지만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디딤돌 중학연산!!
핵심개념을 찾아보게 되네요.
점,선,면, 각! 기본도형을 배우는 부분으로

초등에서 배웠던,

점, 선, 면, 각을 기호로 사용해서  학습하게 되는데, 

핵심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개념부터 챙기는 학습을 실천하게 된답니다.

중학연산에 개념설명, 기존에 1학기 과정에서 학습했기에

익숙하게 학습방법을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이어서 학습하니 편하고 좋은 점이네요.

 

​개념을 직접 문제에 적용하면서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

 

헷갈릴 경우엔 핵심개념을 다시한번 꼼꼼하게 확인한 후 개념문제 풀어 보면 좋겠죠!!

 

문제를 풀어보면서

노란색 박스에 시선 고정.

반직선에 이해가 안갔던 부분인데, 반직선에 중요한 개념 이해에 도움되는 노란박스!

아하! 알겠다며 쉽게 풀어보게 되네요.

더욱 쉽게 완벽한 개념이해에 도움되죠!! 

풀어보면서 설명까지 꼼꼼체​크!

역시 디딤돌 중학연산이구나 싶어지더라구요.

 

 

중학수학에서 연산부분을 미리 챙겨주어야 하는 이유

연산에서도 개념학습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수학에 개념을 미리 잡아주게 되면, 수학교과서 학습에 부담이 훨씬 줄어들게 되고,

수학에 흥미도가 매우 높아지게 된다는 점이네요.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학습하는 아이들에게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스스로 발견하게 되는 특별한 장점이 있는데,

개념을 이해하고 난 후 문제에서 헷갈리면 안되잖아요.

개념을 이해한 후 문제에 적용하면서

자신만에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학실력을 키워주게 된답니다.

왜 공부가 필요한지를 스스로 알아가는 학습이

바로 디딤돌 학습이 아닐까 싶어요.


두 반직선으로 이루어진 도형에서 각에 대해서 학습하게 되는데,

평각, 직각, 예각, 둔각에 대해서 문제를 풀어보면서 정확하게 각의 종류를 구분해 주게 되네요.

좀 더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한번 더 개념을 이해하면서 네모안에 들어갈 답을 찾으면서

개념을 놓칠 수 없다는 점에서 개념만큼은 확실하게 잡아주네요.

​디딤돌 중학연산은 빠른 정답으로

빠르게 정답을 확인하고, 틀린 문제는 좀 더 깊이 풀이과정으로

자신이 어느 부분에서 틀리게 된건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디딤돌 중학연산 꾸준히 단계별로 이어지는 학습으로

디딤돌 중학연산 1-2과정을 좀더 꼼꼼하게 이어서 학습해 나가야 겠어요.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들,

이잰 학교생활도 병행하게 되는데, 기대감도 긴장감도 높아지면서

평가시험에 대한 준비도 열심히 해주어야 할 것 같아요.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개념학습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