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게이츠와 개좀비 7 - 슈퍼 밴드 배틀 오디션 톰 게이츠와 개좀비 7
리즈 피숀 지음, 김영선 옮김 / 사파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로 외출이 더 힘들어진 아이들에게

독서에 즐거움을 안겨주었던 톰게이츠 시리즈

사파리도서에 특별함이 곳곳에 뭍어있는 책이랍니다.

글과 그림으로 시선집중!

내용에 푹 빠져들게 해주었던 톰게이츠와 개좀비 시리즈가 드뎌 완결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찾아온 7번째 책으로 아쉬움도 가득하지만, 처음 부터 다시 꺼내 보는 책읽는 즐거움을 안겨주네요.

이번에 찾아온 톰게이츠와 개좀비 마지막 이야기라 더 기대감 폭발된

슈퍼 밴드 배틀 오디션!!!

즐거움과 상상력을 극대화 시켜주었던 톰게이츠와 개좀비

보고 또 보고 싶은 책이라는 점에서 책에 매력이 철철 넘치는 책이라 아들에게 소장1호인 책이죠.​

 

아들과 어딘가 모르게 비슷한 부분도 많은 톰게이츠에 일상들,

글과 그림으로 아들에 최대 단점인 그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주게 했던 책으로도

최고에 인기도서로 오래 기억에 남을 책이랍니다.

사파리 책을 더 찾게 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글과 그림으로 책에 더 빠져들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톰게이츠에 일상은 더욱 특별해지네요.

나도 해볼게! 라는 말로 열심히 자신에 일상을 담는 듯

자신에 일기장에도 등장했던 톰게이츠와 개좀비

공감하면서 보고 또 보던 책이라는 점에서 더욱 그렇겠죠.


 

너무 심심하다 싶으면 봄바람에 나도 연 한번 날려볼까? 하던 아들,

창의성을 돋보이게 만들어준 연 날리기.

만들면서도 잘 날 수 있을지 기대감에 열심히 만들어서

직접 하늘에 연을 날리면서도 훨훨 날아가는 연을 보면서 뿌듯함도 빵빵~

코로나 19로 옛날 놀이들이 하나 둘 등장하면서

자신에 지루함을 달래보기도 했던 시간들.

추억에 놀이시간으로 들어가 보기도 하지요.

 누나 친구들의 대화에서 찾은 슈퍼밴드 배틀
우승상품이 끝내준다는 이야기에 톰을 만나면서

           특별활동에 장학사 사찰로 톰이 도전하기로 한 피자만들기

토핑 재료까지 열심히 챙겨 등교하는 톰에 모습,

그런데 톰에 피자는 어떤 것일지? 궁금증 대 폭발, 피자를 만드는 방법부터 그 맛까지도

곳곳에 궁금증을 남겨주면서 더욱 재미있게 빠져듭니다.


    

톰에 학교생활 정말 재미있게 만나게 되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기분이 좋았다가 안좋아지는 톰에 일상에 모습들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학교생활도 은근 기대되면서,

얼른 학교가고 싶다로 바뀌게 되는데,

개학일이 발표된 후 부쩍 손꼽아 기다리게 되네요.


한편 개좀비 밴드에 새노래,

슈퍼밴드 배틀은 이틀 앞으로 다가오는데,

정학사들은 사찰을 마치고 돌아가게 되고,

아이들은 더 좋아하는 모습이 보여지네요.

 

충분히 공감되는 부분이지만, 학교에서 보여지는 수업을 진행할 때, 우리 아이들은 부담감 매우 커지죠.

편안하게 일상에 모습을 그대로 보고 싶지만, 공개하는 수업이라 따로 준비해주고,

그 부분에서 아이들에게 끼치는 영향 이해되면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그 시간이 줄어들었으면 한다는데,

자신들에게 보여주는 공개수업이 더 좋다고 하네요.

 

책에 말미에서 아빠의 연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는데,

우리 아이들과 함께 다시한번 연을 만들어보게 되었답니다.

생가보다도 아이들이 연 만들기에 심취해 빨리 연을 날려보고 싶다며,

자신만에 멋진 연을 만들어보게 되는데,

아이들에 맘은 서로 같은 것인지 전 세계에 아이들이 톰 게이츠와 개좀비를 사랑하는 이유를

알 수 있겠다 싶어지네요.

자신에 학교생활과 특별히 다를 것 없다며,

즐거운 학교생활이 기대되면서 일상에서 찾은 즐거움을 하나 둘 발견하면서

하하호호 웃을 수 있는 시간들, 추억에 시간들도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나눠보게 되었답니다.

책을 통한 아이들에 일상 이야기 즐거운 시간으로 마무리 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