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3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 어휘력3 중간고사 만점 기대해보게 되네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3 중학국어 어휘력을 위한 교재로 단연 최고죠.

중학교에 와서 국어실력을 완성시킬 수 있는 교재로 국어 어휘 기본서로 딱이랍니다.

중3을 위한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375개, 25일 완성하는 학습이라서

빠르게 어휘를 학습해 나갈 수 있답니다.


 

중학 국어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는다는 두려움에

중학 국어 어휘력은 꼭 학습해 두어야 한다는 생각인데요.

이룸이앤비 중학국어 교재는 믿고 학습할 수 있어요.

 

 

중학 국어 어휘력만 확실히 잡아주어도 성적에서 불안감이 조금 내려가네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 3번째 교재로 학습해 봅니다.

교재를 학습하기 전에는 맨 먼저 살펴봐야 할 부부이지요.

교재의 구성과 특징으로

교재만에 특별한 장점을 활용하며 학습하게 되네요.

 

교재에 차례부분으로

 

 

빨간색으로 구분되어진 부분들은 교과서 수록된 개념어로

반드시 확인해 주어야 할 부분이네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3 학습계획표에 맞추어 학습해 주게 되어 있는데,

자신에 플랜에 맞추어 학습해주어도 되지만, 교재에 계획표대로

공부한 날짜와 5분 테스트까지 확인하면서

학습해 보기로 했네요.

 

교재에 시작은 시부분으로

 

 

교재에 자세한 구성을 보면 교과서 필수어휘를 한자의 뜻풀이와 함께 구성하여

의미를 먼저 읽어보고,

예문을 통한 필수 어휘의 실제 쓰임새를 공부하게 되는데,


 

 

시험에 잘 나오는 필수 개념어를 설명하고 있어서

 

국어의 개념에 대해서도 함께 공부하게 되는 점이 맘에 들었답니다.



학습하다 보니 따로 노트에 정리해 주어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노트정리도 시도해 보았네요.


 

교과서에 필수어휘에 공부한 표제어를 확인문제를 통해서

 

여러번 반복하여 학습해 줄 수 있게 구성하고,

괄호넣기, 빈칸 채우기, 줄 긋기, 객관식 문제 등으로

 

 

 

여러 유형으로 문제를 구성해 주어 개념까지 쏙쏙 들어오네요.

바로 개념학습 후 확인문제를 풀어주니 잘 해결해 주었네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문제에서 헷갈린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하고,

나중을 위해서 따로 표기해 두어도 도움이 되겠죠!

 

내신까지 대비할 수 있는 교재로

개념어 적용문제로 국어시험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문제집이랍니다.


 

개념을 잘 학습해주어서 어렵지 않게 잘 풀어주어서

아들도 뿌듯해하는데, 틀려도 자신감 떨어지지 않고, 꼭 확인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

스스로 챙기는 학습이 된답니다.​



숨마주니어 중학국어에 특별한 시간으로

 5분 테스트 Book으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게 됩니다.


 

본책에서 이미 공부한 어휘들이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단원별로 섞어 출제되어 자신만에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꼭 점검하고 넘어가야겠죠!


 

 

다행히도 13개 이상으로 다음회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

만약에 9개 이하라면 좀 더 학습이 필요하겠죠!!


 

채점하면서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다시한번 복습해 준다면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꼭 확인해 주고 넘어가야해요.


확실히 표제어와 예문을 잘 이해하고 봐두어서 인지

확인문제도 잘 풀어주었네요.



하루에 15단어씩 학습해주니

학습량에 부담도 적고, 유형의 문제로 지루하지 않게 학습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필수 개념어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교과서에서도 낯설지 않게 느껴진답니다.


국어 어휘력으로 중간고사 성적도 기대하고 있는데,

꾸준히 학습해주면서 국어실력 향상도 쑤욱~

중학국어 어휘력으로 한자어, 개념어,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 순우리말도

필수 어휘를 학습해주니 어휘력도 강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3으로 중3 내신까지 잡아주니 든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