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2 : 하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라면 학교에서도 현재 교육을 하고 있기에 더욱 흥미로운 책으로
 
코딩을 직접 접하면서 미래에 컴퓨팅 사고방식과 맞물린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한 코딩학습
기본적인 기초지식과 개념은 반드시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키워나가야 할 것 같아요.
코딩, 명령어를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 문제해결 과정에 따라서 결과를 이끌어 내는
과정을 코딩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과학코딩동화로 팜 시리즈 아이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의미있는 책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는 코딩동화 팜시리즈
지난 번 팜1 편 지하농장으로 만나보았는데요.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팜2 하늘농장 편은 좀 더 친근하면서도 책을 어떻게 활용할지 너무 잘 알게 되네요.

팜2 하늘농장에서는 1편보다도 더 기대되는 스토리가 펼쳐지게 되는데,
지하농장에서 사냥꾼의 발자국을 따라서 거대 나무 줄기를 타고 하놀농장으로 오게 된 형제는
이곳을 더욱 아름답게 바꾸어 가게 된답니다.

정말 엉뚱하면서도 상상도 못할 기발한 생각으로 두 형제에 모험을 직접 경험하게 되는데,
하늘농장에서 천둥번개의 공격에 쌍둥이 형제의 신나는 모험으로
아이들의 시선도 함께 움직이게 되면서 경험할 판타지 코딩에 시간
직접 코딩 용어를 경험하면서, 자신이 코딩을 배울 때 지루함이
이제는 코딩에 활용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잘 알기에 기대감으로 더 열심히 배우게 된다고 해요.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으로
자신이 학습할 코딩의 개념들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네요.
팜2 하늘농장 편에서는 나만의 아이디어를 적을 수 있는 발명노트로
자신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키워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려적이네요.

팜시리즈 3편은 우주농장으로 벌써 기대감이 가득하게 되네요.

엉뚱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주니와 거니에 새로운 모험 기대해봅니다.

코딩을 접하게 되는 초등 아이들을 위한 코딩과학동화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게 될 책으로

꼭 만나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