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튜브 영상 편집 + 자막 무작정 따라하기 with 프리미어 프로 - 나만의 영상, 1시간이면 충분해!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김은서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YouTube 유튜브영상편집 + 자막 무작정 따라하기

SNS 사용으로 더욱 관심이 높아지게된 영상,

영상은 혼자서 학습하기에 쉽지 않아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동영상 편집책 중에서

쉽게 설명되어진 책을 선택해서 꼼꼼하게 배워나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인터넷으로 배워보았지만, 쉽지 않아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쉽고 자세하게 설명된 책으로 시작하게 되었네요.


길벗출판사 도서로 어렵지만, 저자에 설명대로 배워가면서 재미도 알아가면서

완성된 영상을 보면서 뿌듯함을 갖게 되네요.

 

처음 영상편짐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던 저라서 영상편집을 배우면서

점점 업그레이드 된 실력에 감탄하며,

편집을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서 더욱 멋진 영상으로 재탄생되는 것을 보면서

초보자이긴 하지만, 유튜브를 자주 올려보게 되네요.

하나 둘 편집과 자막을 배우면서 나만에 유튜브 영상편집에 지인들에게도 알려주게 되었답니다.


 

요즘에 대세에 맞게 나도 그 길에 서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해지면서

매일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젠 영상편집 뿐 아니라 촬영하는 장비에도 관심을 갖게 되네요.

 

 

이 책에서는 촬영 장비들도 보여주고 있는데,

내가 갖고 있는 촬영장비들도 관심을 가져보게 되네요.


 

하지만 저에게는 엄청난 스마트폰이 있다는 점,

아직은 스마트폰으로 만족하고 있네요.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이용중에 있지만,

책에서는 프리미어 프로도 보여주고 있네요.

 

 

 

초보자에서 조금 프로에 가까워지면, 프리미어 프로에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프리미어 프로 절대 쉬운 프로그램이 아니기에 상당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편집 프로그램을 어떤 걸 사용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해야 겠어요.

 

 

 

영상을 편집하면서 자막을 넣고나니 정말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처음엔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배우게 되고,

멋진 영상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많은 연구를 하게 되네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하루 하루 영상이 올라가는 걸 보면서

직접 영상을 편집해서 올린 걸 기특해 하면서,

한참 후에 나도 영상으로 수익창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싶어져요.

지금은 우리 반려묘와 반려견들을 주로 촬영 도구들 위주로 하고 있지만,

좀 더 노력해서 다양하게 촬영해서 예쁘게 편집해 보고 싶네요.

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리기에 요즘처럼 집에서 이용하기에 딱인 책이 아닐까 싶어요.

영상 편집에 많은 경험을 하면서 배우고 또 배워서 많은 기능들을 실행해 보게 되네요.

책을 통해서 잘 이해가기 않을 경우엔 책에 Q&A를 이용해서 도움받을  수 있고,

이젠 하나 둘 기능들을 익히면서 유튜브 영상 올리는 즐거움에 빠져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