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은 개념부터 탄탄하게 학습해주어야 하기에 선택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중학수학 예습은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야죠.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으로 기본학습 시작하게 되는데,

개념 기본서 1-하 튼튼한 개념 배우게 되네요.



어려운 개념도 숨마쿰라우데로 학습하면 더욱 쉽게 이해쏙쏙!

개념만큼은 잘 잡아주어야 하기에

중학수학 개념은 숨마쿰라우데 개념 기본서로


 

개념은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로 학습한 후

실전문제집으로 유형문제를 풀어주게 된다면

기본은 탄탄하게 잡아줄 수 있답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1-하로 학습하면서


교재만의 특징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네요.


 

아들이 학습하게 된 단원은 입체도형으로

다면체, 정다면체, 회전체에 대해서 학습하게 되네요.


 


​숨마쿰라우테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학습에서

학습을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학습해 나가야 할지를

대단원 전체의 흐름, 배경, 학습목표 등을 시작하는데,

가볍게 읽으면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부분으로 

처음엔 건너뛰려고 하던 아들도 이젠 챙겨보게 되네요.

 

 

 

 



Summa note 에 공부할 내용으로

 핵심적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는 부분이 먼저 시선에 들어오네요.

한 번 읽어본 후 잘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기억해 두면서 개념을 배워보게 되네요.


중학생이 된 후로 개념 노트 작성을 어떻게 할까 고민되신다면?

이렇게 SUMMA NOTE 내용을 노트에 필기하면서 정리 습관도 잡아보면 좋아요.


메모하면서 학습해주니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도 길러지게 되고 일석이조가 되겠죠!!


 


 

개념에서 보면 Q, A 질문과 답으로 스토리텔링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요.

질문과 두 가지의 답변이 있는데,

짧고 확실한 답과 좀 더 정확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답으로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잘 읽어본다면 혼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답니다.



개념 공부를 잘 해 준 후,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개념 CHECK를 통해서 확인해 볼까요?

이해를 잘 했다면 쉽게 해결될 문제들,


 

개념CHECK 를 완료 한 후 기초부터 사고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문제로

자신의 수학적 사고력을 단계별 성장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유형 EXERCISES 와

중단원 EXERCISES, 대단원 EXERCISES 단계별 문제를 만날 수 있어요.


 




요즘은 중학수학을 미리 예습하게 되는데,

초등 고학년 부터 연계수학 학습으로 중학과정을 예습해주게 되는데,

복습용으로도 매우 좋은 교재라는 점이네요.

자신에 부족한 부분에 더 집중하며 해결해 볼 수 있는 교재로

숨마쿰라우데 교재 정말 우수하다 생각되네요.


자신에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이기에

자신이 어느 부분에서 약한지 알 수 있고, 스스로 공부를 하는 방법을 찾아가게 되네요.



문제를 한 번 더 복습해주고, 오답까지 정리해 주었다면, 다음 학습으로

중학생이 되고나니 스스로 자신에 부족한 부분을 찾게 되는데,

해설북 만으로도 충분한 해설이 나와있어서

이해하고 술술 풀어주니 대견하기만 하네요.

개념에서 충분한 학습이 가능했기에 해설북만으로 가능하다면서

아들이 숨마쿰라우데에 해설북에 친절함에 만족스러워 하네요.


 

 

단원이 마무리 되면서 REVIEW 부부인데요.

정말 한 눈에 다 보여주는 이 부분에서 다시금 복습을 해봐야겠죠.

헷갈렸던 내용도 다시금 체크해 보면서

시험에 도움될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 놓았기에 챙겨보게 되네요.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 안에 또하나의 기본적인 개념서로 테스트북이 있답니다.

테스트 북에 활용은 시험대비북으로 너무 좋은데,

기본부터 심화과정까지 내신대비에 활요하기 좋아서 평가대비로 챙기게되네요.



 


 

열심히 풀어준 후, 자신이 직접 채점까지

열심히 자신있게 문제를 풀었지만, 정답체크는 너무 긴장되는 시간,

오답이 등장, 해설북을 보니 쉽게 이해가는 경우도 있지만,

이해는 했는데, 자꾸만 틀리는 문제들인 경우엔

해설북에 설명을 정말 잘 검토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어디서 오류가 난 건지 유사문제로 자신에 실력 점검이 필요한 경우죠.


처음 부터 다시 문제를 풀어보면서 오다노트에 잘 체크해놓고,

또 한번 풀어보면서 풀이에 이상은 없는지 체크해야 하는 문제에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1-하로 학습하면서

교재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개념을 정말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다는 점이죠.,

수학의 개념을 한 번 잘 잡아주면 오래 기억되기 때문에 중학수학에서 고등수학으로

연계수학에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

개념도 묻고 답하면서 자기주도 학습, 개념에 대한 부분은 정말 소홀히 해서는 안될 것 같아요.



 


 

개념을 확인하고 완전한 상태로 이해될 때까지 복습도 철저히 해야 하는데,

해설북에 설명도 꼼꼼히 체크해 보게 되네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1-하로 학습하면서 개념 기본서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

개념 기본서 학습 후 실전문제집으로 유형 문제들을 더욱 많이 풀어보면서

숨마쿰라우데로 중학수학 실력도 쑥쑥 성장하게 되네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으로 학습한다면, 개념에서 부터 심화까지 완벽하게 챙겨나갈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