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5 : 미국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5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습만화로 더욱 인기높은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다섯 번째 미국편으로 만나봅니다.

세계를 여행하듯 학습만화로 어린이 지리도감으로 만나본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미국편

아들은 기대감 가득 곳곳을 여행하게 되네요.

책에 두께감은 책에 담은 내용에 빠져 금방 읽어버리게 되네요.

드래곤빌리지에 등장하는 인물들 소개

역시 드래곤빌리지 캐릭터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죠!

고대신룡, 백룡, 파워드래곤, 레이드 프로그 드래곤

캐릭터 너무 귀여워 아들이 직접 그려보기도 여러번 했지만,

다양하게 즐겨볼 수 있는 학습만화,

판타지 어드벤처 미국편 을 자세히 만나봅니다.

아직 미국은 한 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궁금한 미국 곳곳을 누비게 되는데,

드래곤 빌리지 지리도감 미국편만 자세히 만나봐도

미국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주 기본적인 상식에서 출발하며,

미국에 시차, 화폐단위, 공휴일, 음식 문화등 을 배우고,

우리나라에 비해 면적이 약 95배나 된다는 미국은

미국 본토는 물론이고 알래스카 하와이를 번외편으로 알려주고 있네요.

첫 번째 등장하고 있는 미국 동부편이랍니다.

역시 미국하면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부터 등장하고 있네요.

고대신룡 일행들의 판타지 어드벤처 시작됩니다.

 

뉴욕으로 가게 된 고대신룡 일행들은

레이디의 소중한 가방을 한순간에 도둑맞고,

백룡의 마법으로 도망간 위치를 찾아 뉴욕의 타임스퀘어에 도착하게 되네요.

미국 동부에서 유명한 곳곳의 명소들을 만나보면서

한판 승부를 펼치는데 더욱 흥미롭게 스토리를 쫒아가 봅니다.

미국하면 최대의 항구도시로

미국상업과 무역, 금융의 중심지인 뉴욕이지요.

뉴욕하면 떠오르는 자유의 여신상은

왼손은 독립선언서를 오른손에는 횟불을 들고 있음을 다시금 알아보게 되네요.


 

뉴욕의 가장 핫한 타임스퀘어에

교육의 도시로 유명한 이곳, 역사가 가장 오래된 도시로 보스턴,

미국 중서부의 중심이면서 미국에서 3번째로 큰 이곳은 시카고

마이애미가 위치가 플로리다 반도에 있는 도시로 호수가 많은 저지대로

너무 잘알고 있는 디즈니월드가 있어 더욱 유명한 테마파크에 천국 올랜도!

 

어마어마한 미국의 동부편에 자세히 만나보네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미국의 서부편으로 이어지는데,

미국의 서부엔 그랜드캐니언과 세쿼이아 국립공원으로

고대신룡 일행들은 파워목걸이를 찾아 헤매고 있네요.

열심히 찾아보는 미국 서부의 관광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

고대신룡 일행들의 이야기에 또 한번 빠져보게 되지요.

미국에 번외편으로 알래스카와 하와이

알래스카는 인디언말로

거대한 땅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북아메리카 북서쪽 끝에 있는 미국의 주로

에스키모와 이글루 빙하, 오로라, 툰드라를 연상케 하는 알래스카

아들도 알래스카에 매력에 흠뻑 취해버렸네요.

미국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크고 작은 1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로

미국 전쟁에 직접적으로 가담하게 된 비극적인 진주만까지

하와이의 명소와 역사도 알아가게 되네요.

아이들에 시선에 딱 맞게 구성된 판타지 어드벤처

드래곤빌리지 세계여행 미국편으로 함께 만나봤는데,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지나가 버리는지

열심히 영어를 배우고 있으니 미국여행도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아들,

여행에서 더욱 즐거워지려면, 여행에 대한 상식들도 있어야 하기에

더 많은 것을 알아가고 싶다고 하네요.

초등학생추천 학습만화로 꼭 만나보고 싶은 학습만화로

많은 친구들이 만나보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