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를 바꿨더니 아이가 공부를 시작합니다 - 아이를 서울대에 보낸 부모가 20년간 정리한 공부자극 말습관
정재영.이서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투를 바꿨더니 아이가 공부를 시작합니다 

; 아이를 서울대에 보낸 부모가 20년간 정리한 공부자극 말습관

 

엄마로서 아이와의 말습관에 얼마나 큰 힘이 되어주는지 너무 잘 알기에
사춘기에 아이들과 말습관에 더욱 신경쓰이게 되는데,
부모로서 아이들에게 한 마디 말 표현에 놀라운 효과를 담고 있음을 이 책을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네요.
<말투를 바꿨더니 아이가 공부를 시작합니다>
말습관에 아이들에게 힘을 주고 성적 향상에도 큰 힘을 실어준다는 사실,
동부기부여가 되는 말에 힘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었네요.
이책에서는 효과적이면서도 따뜻한 공부자극법을 소개하면서
어떻게 아이와 함께 즐겁게 공부할까?
 20년간 알아낸 비법을 책에 담아 놓았다고 하니 부모라면 꼭 만나봐야 할 책이겠죠!!
우리 아이들에게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에,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결실을 얻어내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죠.
자신에게서 찾아낼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혀줄 수 있는
부모에 말과 행동에서도 매우 중요한데요.

다그치지 않고, 상처주지 않으면서 아이의 성적을 올리는 11단계 대화법도 눈이 번쩍 뜨이게 되네요.

성적이 하루아침에 오르는 것이 아니기에
공부로 이끄는 대화법에도 단계가 있는데,
아이가 공부를 시작조차 못할 때와 레벱 업 도약할 때도
아이에게 할 말은 다르죠.
많은 노력을 독려할 때와 좋은 결과를 칭찬할 때의 말도 다르기에
순차적인 단계로 밟을 수 있도록 알려주게 되네요.

메타인지 - 동기부텨 - 성장 마인드 셋- 공부 습관 - 친구 관계-  목표 의식 - 몰입 훈련-
최강 공부법 - 슬럼픈 탈출- 자기 통제력에 이르기까지 이어 공부를 돕는 11단계 말습관

직접 실천해 보면서 아이와 부모의 마음이 말로 움직임을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무기력했던 아이에게 열공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우선 부모의 말투부터 변화를 주면 된다고 하네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를 시작해 한 단계씩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답니다.
노력하면서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직접 경험하게 되고, 성적도 오르게 된다는 것을 직접 눈에 보여지게 된답니다.
부모에 역할이 중요한 점은 아이가 힘들다고 포기하려할 때,
부모의 말과 행동이 꼭 필요하다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서 부모로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기에
아이들에게 불안한 부모를 보여줘서는 안된다는 점과,
친구들과의 경쟁심도 놓지 않아야 한다는 점도 꼭 알려주어야 겠네요.
부모라면 아이에게 모든 것을 다 가능하게 해주어야 하기에
우리나라의 부모는 불가능은 없어야만 한다는점에서 공감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