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완성! 예비 고3을 위한 수능기출 국어 독서 300제 (2020년) 3주 완성! 예비 고3 수능기출 (2020년)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3주 완성! 예비 고3을 위한 수능기출 국어 독서 300제


수능을위한 독서문제집이 출간되어 너무나도 반가움에

빨리 받아보고 보여드리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고3을 위한 독서문제집으로 마더텅에서 출간되었는데,

독서에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는 고3에게 꼭 필요한 문제집으로

독서문제집으로는 고3을 위한 입문서라

국어 모의고사 점수를 올리는데 비문학 문제집으로 맞춤이네요.


마더텅 교재는 학생들도 많이 찾게 되는 교재들이 가득한데,

교재에 퀄리티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이 매우 적다는 점에서 많이들 장점으로 알고 계시죠.


이번 마더텅 교재

3주완성! 예비 고3을 위한 수능기출 국어 독서 300제

놀랍게도 교재 구성에 비해 저렴한 9900에 출시되었네요.


독서문제집에 교재가 다소 큰 감이 있지만,

마더텅 3주 완성! 예비 고3을 위한 수능기출 국어 독서 300제는

문제에 수록 형태도 매우 궁금해지네요.

 

교재에 구성을 보니 우선 학습현황표로

 1,2,3주 학습을 자세하게 기록할 수 있답니다.

3주 완성에 21일간에 학습으로

매일 10문제 씩 풀면 3주 완성에 교재로

하루에 10문제 그냥 생각하면 쉽겠지만,

매일 3주 동안 학습을 위해서 노력해야겠네요.


처음 접하는 교재라면 더욱더 교재에 장점을 더 잘 알아보기 위한

교재에 활용법을 자세히 살펴보게 되는데,

비문학 독해에 지문에 내용을 자세히 파악하면서

글 전체 주체 파악하기까지,

기출문제를 풀고 나면, 문제를 푸는데 걸린 시간과, 문제 풀이 결과를 점검하면서

복습 계획까지 세울 수 있는 학습에 마무리 한눈에 볼 수 있게 작성하게 되네요.


활용법만 만나봐도 교재로 학습한 3주 후 정말 기대감이 높아지네요.


목차를 살펴보니,

국어 독서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문항으로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까지 챙겨볼 수 있답니다.

1일차 학습에는  두 종류의 지문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그럼, 수능기출 국어독서 300제 시작해봅니다!!

 

1일차 학습 시작해요.

인문부터 시작하게 되어 있는데,

<공부한 날짜>와 <시작 시각> 작성에서 부터 시작하네요.

역시 시간이 매우 중요하기에 최대한 정확하고 빠르게 풀어보는 연습부터


 

시간과의 싸움이다 보니 시간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

목표시간은 7분! 이지만 몇 분이 소요되었을지?


각 지문에 관련된 체크리스트도 눈여겨보게 되는데,


 


요령을 잘 익혀두면, 지문을 분석하는 실력에 도움이 되겠네요.

핵심을 파악하는 요령도 익혀보게 되네요.


4문제를 완성하는데 걸린 시간은 8분이 조금 더 걸렸기에

시간을 줄여나가야 할 것 같아요.


문제를 다 풀어보고 난 후 마무리 시간,


 

 

하루 마무리!!

종료시각, 총 소요시간, 목표시간, 초과시간 역시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겠네요.

직접 자신에 실력을 관리해주면서

시간도 관리해 줄 수 있기에

복습을 어떻게 해주어야 할지도 챙기게 되네요.



 

 

문제를 풀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지 못했던 문제 옆에 <배경지식 더하기>

지문의 내용을 더해줄 수 있는 부분으로 배경지식으로 챙겨갈 수 있기에

국어 비문학을 위한 배경지식을 더 많이 배워주면 도움 되겠네요.


 


채점도 바로바로

빠른 정답표는 기본이지요.


오답은 바로바로 체크해주면서

자신이 생각했던 답이 왜 틀렸는지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는 해설인데요.

친절한 해설은 정말 꿀 정보라서 더 챙겨보게 되네요.


 

 

국어 독서 300제에 교재를 그대로 담아 해설을 담아주었기에

어떤 문제라도 걱정할 게 없으며,

옆에 선생님이 계시는 것처럼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왜 해설지에 두께감이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네요.

 

1일부터 6일 차까지 학습한 후 7일차에는

6일차까지 학습했던 어휘 복습으로

비문학을 풀면서 어휘에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어휘 복습을 통해 수능 대비 어휘력까지 챙길 수 있는 시간이네요.


 

 

점점 부담스러운 어휘학습에 이렇게 매주 학습을 정리해 줄 수 있어서

부족한 어휘 실력도 끌어올릴 수 있고,

수능을 위한 학습에 숨은 공로가 인정되겠네요. 

역시 마더텅 교재구나 싶어요.

교재에 구성도 매우 맘에 들어서 학습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지만,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

지문을 읽는데, 폰트가 커서 너무 편하고 부담감이 적었다는 아들,

이래서 교재는 학습하던 교재로 쭉 이어지게 되나 봅니다.

 

고3 아직 비문학 독해에 어려움을 해결하지 못했다면,

마더텅에 수능을 위한 독서 입문서로 학습해 나가보세요.

 국어 영역 일등급 자신감까지 챙겨갈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