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 외계인이 알려 주는 경제 공부
서지원 지음, 박우희 그림 / 다락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계인이 알려주는 경제공부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긴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 같은 외계인이 알려주는 경제공부라는 책으로

다락원에서 출간된 책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요즘은 아주 어린아이들도 경제에 대한 부분을 일찍 경험하게 되는데,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눈높이 교육에 책이라서 더욱 인기도서가 되어주네요.


초등 아이들이라면 꼭 배워야 할 부분 경제공부

이번에는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과 함께 하게 되네요.


아들에게 미래에 어른이 된다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라고 물으면,

아무런 고민 없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많은 연봉을 받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고 대답하네요.

여기서 경제용어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정말 잘 알고 사용하는 것일까? 고민해 본 적이 있는데,

현재 사회에서 매체같이 노출이 많이 되는 부분에서 아이들에게도 많은 부분을 영향을 주게 되네요.


그렇다면 많은 돈을 벌고 부자가 될 수 있는 법이 따로 있을까요?

제대로 알고 있지 않기에 부자가 소수밖에 없겠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알아야 할 부분이 있을 텐데요.

경제적으로 돈에 흐름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한답니다.

 

초등부터 시작되는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 바로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에서 알려주게 되네요.


 

지구와 쌍둥이 별인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등장인물 소개도 자세히 해주고 있네요.


학습만화처럼 등장인물이 가진 캐릭터들이 흥미롭게 만들어주는데,

처음 경제공부라고 하니 경제? 너무 딱딱할 거서 같아서

솔직히 보기 싫었다는 아들,

아이들도 경제라는 용어에 무게감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에 놀라웠는데,

한두 장만 읽어봐도 내용이 너무 궁금해지기에 빠르게 읽게 된다고 하네요.
 

경제에서 말하는 돈의 개념에서부터. 투자와 창업

경제활동을 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모두 담아둔 경제 활용서로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더 잘 맞는 쉽고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미리 경제를 경험한 아이들이더라도 경제에 대한 부분을 재미있게 풀어놓았기에

경제를 미리 알아두면 좋다는 것에 공감하게 되지요.


학습만화처럼 재미있는 일러스트를 만날 때마다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매우 만족해하면서 일부러 찾아서 만나보기도 하네요.

평화로운 지구에 일상을 담으면서, 아짜다카이별이 지구로 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설명되면서 벌써 책에 빨려들어가는 아들,

 

지구에 대한 정보룰 샅샅이 분석해 오기로 하고 지구에 도착한 GRX-01호

지구와 쌍둥이인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외계인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은

갑자기 생겨난 돈을 흥청망청 쓰고 있는

지구인 가족과 함께  살게 되면서,

지구인 가족들은 돈을 아무렇지도 않게 흥청망청 쓰는 걸 보며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스파이들은 그들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네요.


초등학생이 되면서 학교를 마치고 학원으로 직접 향하는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용돈을 좀 더 일찍 경험하게 되는데,


 여기서 용돈에 역할이 간식을 사 먹는 것에 대부분을 사용하게 되지만,

자신에게 용돈이 들어오고, 간식을 사면서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돈의 흐름을 경험했기에

들어온 돈, 나간 돈, 남은 돈에 용돈기입장이 전혀 생소하지만은 않다는 아들,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은

똑똑한 경제 배우기를 통해서 경제 개념을 배울 수 있고,

나만의 경제 습관 만들기로 맞춤 경제습관으로 정리해 볼 수 있지요.

 

나아가 경제 상식으로 정보를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으로

경제용어에 대한 학습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경제 용어를 이해하고, 경제에 대해서 맛보게 되면서

뒤에 부록으로 용돈 기입장이 구성되어 있는데,

새해에 나만에 용돈 기입장을 작성하면서

용돈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기록해 보면 좋겠죠!

자신에 이름으로 된 통장을 보면서 작은 금액이라도 저축하면서

자신이 저축한 것 외에 이자가 생기는 것에 대해서

이자가 왜 발생했는지, 경제와 기업에 대해서도 설명하면서

경제에 입문하는 아들을 보며, 흐뭇해지게 되네요.

특별하게 배워본 경제공부로

초등 아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책이 되어주었네요.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빠르게 읽어 내려가면서,

초등에 사회 경제 학습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경제공부

다락원 도서라서 더욱 특별함이 가득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