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 한밤중 놀이공원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리 9세와 도도 탐험대가 함께 떠나는 오싹한 추리 모험!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추리 퀴즈 스토리 북!

 


학습만화만 찾던 아이들이라면, 색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추리동화!

놀이북처럼 추리 모험과 함께 재미와 추리를 통시에 즐겨볼 수 있답니다.

초등저학년 부터 이용할 수 있는 책이라서

꾸준히 만나보며, 뿌듯함을 느껴볼 수 있네요.

다락원 출판사에 책으로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 시리즈를 기다리는 즐거움을 맛보며,

새롭게 추리동화 시작되었네요.


 


다락원 글.그림 레온 이미지 옮김 신주리


 


 

​책에 특별함이 들어가 있는 매직카드로 퀴즈에 정답을 보여주는 매직카드! 

직접 매직카드를 올려 놓으면, 정답이 보이게 되는데,

처음 접한 아들은 요거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면서, 한번, 두 번, 자꾸만 찾아보며 책에 빠지게 되죠.

오싹한 모험과 함께 치열한 두되싸움까지

추리 퀴즈를 풀어보면서 미스터리 사건의 비밀을 파헤쳐 나가게 되지요.

 

 

1권 부터 시작하면서 앞으로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도 챙겨보고 싶다며,

읽는 도중에 다음 책을 궁금해 하네요.


신기한 매직카드 초등 아이들에겐 즐거움으로 찾아오는데,

매직카드가 있다는 말에 얼른 매직카드가 어디있는지 찾아보러 가네요.

매직카드는 책에 맨 끝으로 가보세요.

매직카드가 맨 끝에 잘 보관되어 있답니다.


매직카드는 손에 꼭 붙잡고,

미스터리 사건 속으로 빠져들어가면서 매직카드 정답이 어디에 나오는지 눈으로 부지런히 찾게되죠.


책 속에 퀴즈를 풀어보고 난 후, 매직카드로 정답확인 할 것!!!

우선 매직카드로 정답이 보이는지 확인하고 싶어한다면 주의해야 겠죠!

답을 미리 보면 흥미가 떨어지니깐요.


찰리 9세와 캐릭터들을 그대로 살리고,

생생한 컬러로 된 그림들이 시선을 이끄는데요.

 

 

오싹한 미스터리의 비밀을 파헤치는데 중요한 열쇠들,

스토리를 잘 읽어보면서 퀴즈를 풀어볼까요?


 

책에 두께감이 살짝 있는  200페이지가 넘는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지만,

정말 빠르게 읽어나가는 아들이네요.

아마도 시간 가는줄 모르고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앞선거겠죠!


 

 

 


 

 

 

스토리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 등장도 보는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

대장 찰리 9세가 사람말을 알아듣는 영리한 강아지였다는 점에서 놀라웠는데,

쫄병 도도, 참모 팅팅 등 자세히 등장인물 소개  부터 살펴봅니다.

등장인물들 소개부터 챙기면서 내용속으로


사건의뢰가 되고, 첫 번째 추리 퀴즈가 나왔네요.

난이도 표시가 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긴장하면서 풀어봅니다.

난이도가 낮으면, 마음을 가볍게 풀어보고,

어렵겠다 싶으면, 심각하게 생각에 빠져 집중도도 높이게 되네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힌트가 들어가 있기에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추리퀴즈에 정답은 바로 확인하기 어렵게 회색으로 처리되어 있는데,

정답이 너무 궁금하죠. 바로 매직카드로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보고 또 봐도 신기해하면서 정답을 찾아보네요.



 매직카드를 대보면서도 글자가 바로 보이니 색다른 즐거움,  놀이북처럼 스토리북에 경험으로
 

책에 매력에 빨려들어가네요.



 

정답은 미리 보기 없음,

하지만, 매직카드 먼저 대어보고 싶은 마음에 정답을 미리 봐버리고 나서

자신이 미리 정답을 알고나서, 엄마에게 정답을 찾아보라는 아들,

이거 반대가 아닐까요?

엄마가 미리 정답을 찾아봤어야 하는데,


 

퀴즈를 풀어가면서 더욱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미스터리 소설

등장인물 중 자신이 제일 맘에 드는 인물은 누구일지?

책을 함께 읽는 즐거움도 느껴보면서

엄마는 도도가 좋다는 말에 아들도 똑같다고 말하면서 서로에 생각도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네요.


 


이야기 중간에 등장하고 있는 추리 퀴즈로

관찰력, 분석력, 수리력, 상상력, 사고력 등 두뇌를 더욱 자극시킬 수 있어요.


 

 

요즘에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 시간에 이렇게 색다른 책에 매력에 빠져보면 좋겠죠!

 

미스터리 사건 속으로

내가 다 해결해 준다면서 앉은 자리에서 꼼짝앉고 풀어가네요.
 

책을 재미있게 경험하고, 책장이 다하는 이시간 너무 아쉽기도 하면서,

또 다른 경험이 기다리고 있는 도도 탐험대의 과학 실험실이랍니다.


 

찰리9세 사건탐험대 책에 최대 장점은 우리가 직접 추리해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죠.

도도 탐험대 함께하고 있기에 나도 탐험대 일원이 되어볼 수 있답니다.

추리퀴즈를 풀어보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다음 단계에 퀴즈들을  만나봅니다. 

 

매직카드에 이어서 책에 부록이 많은데요.

스티커로 꾸며볼 수 있는 명예 상장, 캐릭터 연필 뚜껑 만들기가 있어

책을 읽고 난 후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책을 읽고 난 후 책 속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들 퀴즈들을 이야기하면서 오리고 꾸며보면서 더욱 즐거운

놀이시간 아이들은 더욱 즐거워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