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4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4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 74


꾸준하게 만나보게 되니 익숙해져 더욱 재미있게 빠져볼 수 있는 수학학습만화

수학도둑 시리즈 61권 부터는 종합편으로 구성되어

 초등에서 배우는 수학 개념까지 챙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시리즈 빠뜨리지 않고 챙겨보게 되네요.

 


수학학습만화는 좋아하지만, 수학은 별로라 말했던 아들,

하지만 자신이 배웠던 수학 개념을 만나면서

더욱 쉬벡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놀랍다며,

학습에도 큰 도움을 받게 된다며, 설명이 더욱 쉽게 이해된다고 하네요.


책속 주인공 도도 그리고 제일 좋아하는 용감무식한 바우, 델리키

오랫동안 만나봤기에 너무 잘 알지만,

처음 만난 친구들도 지난 줄거리로 전편의 내용을 파악해 볼 수 있어요.

도도에 표정을 보니 심상치 않다는 생각이 들죠.

앞편에서 유령마트에 갔다가 흑마법 7마의 함정에 빠졌었던

바우와 델리키
듀나이스는 누명을 쓰게 되고 바우가 잠이 들었는데,

6마가 지배하는 꿈 속으로 끌려들어가네요.

바우가 참말촌과 거짓말촌 두곳중 한 곳으로 갔다고 말해주는데,

델리키는 바우를 찾으러 꿈속으로 들어가고,

바우가 만든 새로운 세상과 만나게 된답니다.


바우가 원하는 수학이 없는 세상

아들도 이곳으로 들어가고 싶다고 말하면서,

그곳 사람들은 숫자 4까지 밖에 모른다고 하는데,

그럼 나이도 4살까지만,

할아버지도 4살, 아가도 4살, 손가락도 4개??

 

참 4라는 숫자로 모든 세상이 가능할까 싶네요.

 

델리키는 똑똑해서 그런가,

오히려 한수 위의 실력을 보여주게되네요.


어질고 총명한 사람이라는 현자를 찾아가라는

그사람 말대로 마을에 도착하게 되는데,

현자네 식구 네 쌍둥이가 문제를 확실히 분석하고 이해하는

문제이해력과 문제를 푸는 전략과 계획을 세우는 해법 구상을

전력과 계획에 따라 문제를 풀고 답을 구하는 해법수행

 

 

앞의 모든 과정을 다시 검토하는 해법 반성까지

 

정리정돈을 하면서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델리키는 바우를 찾을 수 있을지?

역시 책을 통해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지요.

 

책을 기다려지는  이유가 가득한 수학도둑 종합편으로

영역별로 학년별 체계적인 구성,

개념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니

머리속에 쏙쏙 이해가 바로 되네요.


수학이 어렵다면 수학 학습만화로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으니

수학에 관심도 더 높아질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