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비문학 독해 연습 기본편 (2022년용) 중학 비문학 독해 연습 (2022년)
정송희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예비중학생인 아들에게 중학생으로 독해연습은 꼭 챙겨보자 다짐하고

겨울방학 부터 시작한 지학사에서 출간된 최적화된 독해 연습서로 선택해 봅니다.


독해 기술-어휘-수능형 지문까지 모두다

중학 비문학 독해연습 <기본편> 시작합니다.


 



 

중학생이 되면 독해에서 힘들어 하고, 특히 비문학 독해에 어려움은 수능 시험에서도 말해주고 있는데,

문학작품이 아닌 다양한 배경지식에서 가져야 할 비문학 글을 쉽게 접하지 못해서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고등이 되기 전에 미리 연습해 두어야 한다는 선생님에 말씀으로 더 노력하게 되네요.


희색 바탕에 깔끔한 디자인에 <중학 비문학 독해연습>

기본편 부터 시작해 줍니다.


우선 아들이 이제 예비중이라 교재에 부담감을 많이 가지고 있기에

두꺼운 교재보다는 슬림한 교재로 시작해서 빨리 마무리 해주는게 더 좋다고 하니

지학사 <중학 비문학 독해_기본편> 적당한 교재인 것 같아요.



 

요즘은 독해의 중요성으로 초등 고학년부터 시작되는 열풍으로

초등 아이들도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독해력의 기본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기본편부터 시작해주면 맞을 것 같아요.


그럼 차례부터 살펴봅니다.


 

 

역시 독해 연습서 답게 주제도 다양하게 읽는 즐거움까지

먼저 독해 기술, 독해 실전으로 구분되어 학습하고,

사회, 과학기술, 예술, 종합으로 구분되어 구성되어 있네요.


교재에 학습계획표로 스스로 체크하면서 틀린문제에 대한 오답체크까지 챙겨보는

독서습관 길러봅니다.

20일 학습으로 마무리도 딱 적당하네요.

​중학 비문학 독해연습 기본편이다 보니

본문에 중심화제를 파악하기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 있네요.


 

 


우선 본문에 중심문장을 찾아 문단의 핵심을 파악하라 설명되어 있고,


주제를 찾기 위해 문단 간의 관계를 정확히 파악해야겠죠


비문학 학습에서는 단어들이 많이 등장하게 되는데,

단어를 미리 볼 수 있어서 더욱 본문 설명이 어렵지 않게 해나갈 수 있다고 하네요.

 

예비중학생인 아들에게는 본문 내용이 아주 쉽게 해결해 보았답니다.

본문 어렵지 않게 쉽게 해결할 수 있어 아들도 부담감을 내려놓네요.


 


비문학 독해에 정답및 해설은 너무나도 중요하죠.


 


 

지학사에 중학 비문학독해연습은 해설또한 너무나도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본문을 직접 해설해주고 있어서

오답을 확인하면서 왜 자신에 생각이 오답이 되었는지도 꼭 짚어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옆에서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주고 있는 듯 든든함이 가득하네요.


 


 

부모님이 직접 챙기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부모로서도

너무 만족스럽답니다.

일반적인 독해력 교재들은

지문에서 내용이 너무 쉬워서 살짝 아쉬움도 있다고 하지만,

지학사에 중학 비문학 독해연습에서는 장점이 될만한 부분인데,

지문에 다양성과 지문이 너무 길지 않다는 점에서 처음 접하는 독해연습 교재로 딱 맞춤이네요.

우선 부담감을 내려놓고 학습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는

시작 단계에 있는 예비중 아들에게는 적당한 독해연습서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독해습관으로 꾸준히 실력을 갖추지 못했다면, 지학사 중학 비분학 독해연습 교재로

충분히 독해습관까지 챙길 수 있는 교재로

초등고학년 부터 시작할 수 있는 교재,

독해에 기본서로 출발하기 딱 좋을 교재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