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3 : 돈 도둑의 정체 슈퍼 명탐정 로리 3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 우리 학교 모금액을 훔쳐 갔다고?

만화책보다도 더 재미있는 탐정책에 스토리까지 너무 매력적인 책

초등 추천도서로 인기 최고인 시리즈랍니다.

한동안 탐정이 되어보고 싶다고 말했던 아들,

슈퍼 명탐정 로리는 아이들에 맘을 너무 잘 알아주는 것 같아요.
어려운 탐정소설보다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읽게 될 책 슈퍼 명탐정 로리 시리즈 정말 좋아요.


슈퍼 명탐정 로리 시리즈 이번에는 세 번째 책이 나왔네요. 

시리즈는 기다리는 즐거움도 특별한데요.

출간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한창이네,

책 속에서는 금방이라니, 또 시리즈 책을 꺼내서 읽어보게 되네요. ​ 

 

세 번째 이야기는 돈 도둑의 정체로

슈퍼 명탐정 로리에 활약 만나볼까요?

로리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독특한, 우스꽝스러운 수사 방식으로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내는 어린이 명탐정이죠.

​아들도 처음엔 슈퍼 명탐정 로리를 만나고, 생각보다도 더 재미있어서

몇 번을 보게 되는지 모르겠다며, 안보곤 못 버틴다고 하면서 책장을 넘겨봅니다.

책 속에 주인공 로리 브래너갠, 진짜 슈퍼 명탐정으로

역대급 모금 행사가를 열었는데, 학생들이 모은 모금액을 훔쳐 간 도둑을 쫓는 로리의 이야기

역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기대되죠.

옆집에 이사 온 캐시디 캘러갠 로리의 절친으로 별명은 야옹캣이죠.

잔꾀로 로리의 혼을 빼놓긴 하지만,

또 한명 기발한 발상으로 로리의 수사를 도와주는 형 시이무스

이들이 각자에 개성으로 아들은 더욱 책에 매력에 빨려 들게 되죠.

로리가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모금 행사가 열렸네요.

생각보다는 모금액이 모이지 않아서 실망하던 바로 그때 나타난 통 큰 기부자!!

꾀 많은 돈을 모았다 생각하며, 놀이터가 생긴다는 기쁨도 잠시,

열심히 모은 모금액을 못된 도둑이 돈을 훔쳐 갔네요.

로리는 내가 아니면 범인을 찾을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고,

친구이자 조력자인 캐시디와 다시 한번 탐정 콤비가 되어 돈 도둑을 찾아내려고 하지만,

엉뚱하게도 캐시디가 도둑으로 몰리게 되네요.


로리는 모금액을 훔친 도둑을 찾고,

캐시디의 누명도 벗겨낼 수 있을까요?

스토리에 반전을 맛보면서 슈퍼 명탐정 로리와 만나는 시간이 정말 행복해지네요.

아이들이 보면서 살짝 이해 안 가는 부분들도 만날 수 있지만,

즐거움으로 가볍게 여기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명탐정 로리의 활약에 응원하면서,

탐정에 길이 쉽지만은 않다는 걸 경험하게 되는 책으로

자신이 작가라면 이렇게 내용을 바꿔도 좋을 것 같은 부분들도 찾아보면서,

책을 읽고 난 후에 자신에 이야기를 더 만들어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아요.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 많은 아이들이 슈퍼 명탐정 로리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유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