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2 : 드론 1등의 비밀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2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를 반하게 했던 유튜브 1등 미디어!

문과1등 이과1등 학습만화 초등 아들이 더 보고싶은 책~

2편 드론1등의 비밀

유튜브보다 책이 더 좋다는 아들~

유튜브로 그냥 볼 때와 조금 다른 느낌!

 

벌써2편이 나왔다는 사실이죠.

아울북 책은 더 챙겨보는 아들,  초등인데 문과/이과? 좀 다른느낌 이었지만,

내용을 알게되면, 누구라도 볼 수 있겠다 싶은 학습만화죠.


역시 학습만화로 이해하지 못할 것은 없다는 점일까요?

드론을 직접 만들고, 실행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아들이 선택한 책,

2편이라 더 기다려지더라구요.

문과1등 김성기와 이과 1등 신흥재!

1등만이 모인 고등학교에서 개성넘친 1등 들을 만나보게 되네요.


나도 1등이 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도 무척 중요하죠. 그래야 도전하고 1등할 수 있는 기회도 온답니다.

뛰어난 두뇌에 생활력까지 갖췄다고?!​

진짜 이과1등 신흥재의 등장을 알게되었는데,

사투리에 소녀 너무 깜찍한데요.

마침 이과1등과 문과 1등이 만나기로 한 시간이 촉박해서 급하게 가는 길에,

AR 드론 쿼드콥터! 바닥에 떨어져 날개가 부러지는 사고가 생겼다네요.


이과 1등 신흥재에 과거에 모습에 흥미로운데요.

처음부터 이과 1등에 신흥재가 아닌 또 다른 모습에 놀라는 아들,

약한 친구들을 괴롭히는 아이였다는 점, 그런데 그를 달라지게 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가 바로 문과1등 김성기였네요.

정말 놀라운 변화를 가져왔는데, 사람이기에 달라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답니다.

 

일등고에서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

정보에 의하면 올해가 101번째가 되어야 하는데, 100번째라는 사실에 의아하게 되죠.

축제가 열리지 않았던 해가 있었다고 하네요.



 


 

일등고에 비밀을 담고 있는 전설의 책! 금지된 책이 있다는데,

도서관 금지구역에서 금지된 책을 읽어볼 수 있을까요?

금지된 책! 이러면 더 읽어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니깐.

 

어떤 축제가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여유로운 선생님에 문과학생들은 애가 타는데,

문과1등은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을지?

이과 1등은 드론을 주제로 하면 어떨지 반친구들과 의논하게 되는데,

문과1등에게 온 의문의 문자로 바로 달려가게 되네요.

중간중간 드론에 대해서 정보를 얻을수가 있어서 더욱 집중하면서

보는 아들, 아들역시 드론에 꽤 관심이 높아서 더욱 빠져들었겠죠.

축제 준비도 중요하지만, 친구들의 우정에 더 보기 좋았던 모습

스토리에 몰입감도 매우 높았던 2편이었답니다.

 

역시 위기가 닥치면 서로 힘을 모으게 되는 것 같아요.

드론1등의 사건현장에 모습이 담긴 USB 에 효과 정말 대단했는데요.

드론의 활약이 돋보였던 것 같아요.

깊이 빠져들어 재미있게 보게 된 책으로

책을 마치고 나서 너무나 아쉬움이 가득한데요.

다음 3권에 대한 내용을 조금은 엿볼수 있기에 기대감을 가져보게 되네요.

 

 

드론에 대한 지식을 더 쌓아볼 수 있는 부록으로 드론수업도

 열심히 참여해보게 된답니다.

드론을 이용해 범인을 잡을 수 있었던 놀라움을 경험하면서

드론에 발전에 우리에 생활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게 되네요.



 

특별한 시간 1등 들의 보드게임으로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데,

숙제하다 지루할 때 잠시 즐거운 시간을 경험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드론 1등의 비밀편에서 책과 함께 온 방학노트로  

겨울방학에 학습할 내용을 적어두면 좋을 토느로

1등에 놀라운 비법이 가득할 것 같은 방학노트랍니다.

 



1등 누구라도 해보고 싶지만, 쉽지 않다는 걸 너무 잘 알기에,

내가 1등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

한번은 생각해 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