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기 준비 중등수학도 개념부터 시작!

예비중 아들과 함께 시작한 중등수학

개념에서 부터 철저하게 잡아가자로 선택한 교재는 해결의법칙 시리즈로

초등부터 이어온 학습 연계해서 학습해 주기로 했네요.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있어서 더욱 쉽게 개념을 잡아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교재로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 개념부터 시작해 봅니다.

초등5,6학년 복습을 철저히 다진 후 중등수학 들어가게 되었는데,

중등수학도 초등연계 학습이라 초등에서에 기본이 흔들린다면 어렵겠죠!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시작합니다.


 

 

 


어떤 교재로 시작하든지 교재에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기에

꼭 살펴보게 되는데,

교재만에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어서 이 부분을 중점으로 학습해주어야 겠네요.


 

해결의 법칙 시리즈

초등부터 쭈욱 학습하고 있는데,

기본 개념부터 응용까지 잡아주는 시리즈 정말 만족스러운 교재죠.


중등과정은 개념해결의 법칙과 유형해결의 법칙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기본을 개념을 해결한 후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이어져도 좋겠죠!


단원에 시작은 소인수분해부터 시작되네요.

수학은 연계학습으로 초등에서 약수와 배수 과정을 익히고,

중1에서 소인수분해로 학습한 후 ,

중2,3으로 이어지는 학습은 유리수와 순환소수 그리고 제곱근과 실수로

학습됨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래서 수학은 연계학습이라고 하는 것 같아요.

초등에서 미리 배워보았던 약수와 배수가 어떻게 학습되는지 그럼 시작해봅니다.


 


 

색다른 부분은 중등수학에서 학습만화?

하지만 아들은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요.

 

 

 

개념서인만큼 개념정리가 보기쉽게 정리되어야 하는데,

간단하게 이해쉽게 도식화 되어있어서 한눈에 들어오게 된다는 점이네요.


 

용어까지 챙겨서 배웠던 내요을 한 번 더 학습하게되는 부분이라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게 되네요.

교과서 속 원리 알아보기 소수를 찾는 다른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에라토스테네스가 개발했기에 이름을 붙이게 되었네요.

 


 


 

이 책의 제일 큰 장점은

기본개념 설명을 동영상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 !!

시간도 10분내외로 짧아서

잠깐에 개념 동영상 강의가 큰 도움이 되네요.


 

소인수분해를 이용해서 약수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

역시 강의를 듣고 나니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강의를 듣고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앞에서 배웠던 개념을 통해

유형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잡는데요


 


개념을 익히기 위한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타 교재에서 본 유형문제가 아니라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가진 않더라구요^^

 

개념 뛰어넘기를 통해 좀 더 응용된 문제로 접할 수 있게 했는데요

문제수는 5,6문제로 적당한 문제의 양으로 아들도 매우 만족하면서,

개념확인 문제들이기에 이해하면서 해결해 주었네요.

 

 처음 개념 잡을 때, 완벽하게 개념을 잡아주어야

문제를 풀때도 개념이 흔들리지 않게 되는데,

유형별 문제를 풀면서 헷갈리는 문제들은 개념을 다시금 복습해야 한다는 문제가 생기게 되네요.


개념해결의 법칙으로 완벽하게 기본 개념을 잡아주면서

유형에 문제들도 해결해주는 학습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학습서로 개념 해결의 법칙 열심히 학습해 나가야 겟네요.


 


 


중등수학 개념부터 확실히 잡아주면서 유형별로 개념확인하는

기초개념 해결책으로 중등수학에서도 꾸준히 학습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