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중학 도형 2권 : 중2 과정 - 새 교육과정 기적의 중학 도형
기적학습연구소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 어려운 부분만 따로 빼내어 학습해주면서 어려움도 줄어들게 되는 학습편

중학수학 기적의  중학도형 2권
초등도형에 이어서 중학도형이 어려워하는 아들을 위해서 중학수학 미리 학습해나갈 수 있는
길벗스쿨 기적의 중학도형 2권으로 이어지는 학습이네요.

어려워하는 중학도형 핵심만 학습해보게 되는 교재라서 더욱 아들에게 맞춤학습!

 

중학도형을 개념서와 함께 학습해줄 수 있기에 미리 예습하고 있네요.

중학수학 어렵다고는 하지만, 초등과정에서 완벽한 복습으로
중학수학으로 이어진다면 조금은 편할 수 있다는 점이죠.
초등에서 부터 어렵다 말하던 도형이 중학도형으로 발목을 잡을 수 도 있기에
중학도형편으로 따로 교재가 출간되어 반갑게 학습중에 있답니다.


기적의 중학도형 교재 구성은 1권에서 부터 3권까지로
1권에 이어서 학습하게 되는 2권 학습중에 있네요.
길벗스쿨에서는 중학수학에 어려움을 나눠서 해결하기 위하 학습
기적의 중학연산과 함께 기적의 중학도형으로 학습하며 수학개념 기본부터 열심히 학습하게 되네요.

기적의 중학도형 2권에서는
 
Ⅰ 삼각형의 성질
Ⅱ 사각형의 성질
Ⅲ 도형의 닮음
Ⅳ 피타고라스 정리
 
학습에 핲서 스케쥴러로 하루에 학습양을 미리 정해서 꾸준히 학습체크 이루어지는데,
스스로 학습체크하는 방법으로 자신에 학습량을 점검해 주게 되죠.
연산학습과 함께 도형은 주2회만 학습해주게 되는 학습이기에,
화목으로만 진행중에 있어요.

 
 
눈으로 보는 VISUAL IDEA

문제 훈련을 시작하기 전 눈으로 살펴보게 되는데,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는 보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하나하나 파고들어 이해하기보다 위에서 내려다보듯 전체를 머릿속에 담아서
 나만의 도형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것!!


기하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숲을 보라는 말이 딱 와 닿네요.
중학도형을 학습하다 보면 이 말에 공감하게 되죠.


기적의 중등도형 꾸준히 학습해나가니 이젠 머릿속에도 그림이 그려지는 듯,
아이들이 스스로 깨쳐나가게 되는 학습이 될 것입니다.

  
 
손으로 익히는 ACT 
 
개념을 꼼꼼히 읽은 후 손에 익을 때까지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요
이때 공식은 암기해 두는 것이 좋아요
문제를 풀다보면 공식은 자연스레 머리속에 저장되지 싶어요

완전히 이해될 때까지 쓰고 지우면서 풀고 또 풀어야 해요
기적의 중학도형을 풀리는 이유예요
바로바로 답이 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예요

 


머리로 적용하는 ACT+ 

도형의 기본 문제보다는 다소 어렵지만, 꼭 익혀두어야 할 유형의 문제예요
차근차근 첫 번째 문제를 따라 풀고, 이어지는 문제로 직접 풀면서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풀이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싶었는데 기적의 중학도형이 도와주네요

어렵다고 별표해 둔 문제가 있었는데 그렇다고해서 그냥 넘어갈 엄마가 아니죠~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이니 다시 생각해보라고 했더니 풀어내더라고요
수학은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라는 사실 잊지 말길!!
 
중등이 되니 개념서처럼 친절한 연산문제집이 더 좋더라고요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은 개념서로 공부하면서 살짝 힘들어했어요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개념인만큼은 쉽지는 않았나봐요
그래서 #중학도형을 따로 풀리면 좋겠다 싶었는데 눈으로 먼저 개념을 이해한 후 문제를 푸니 확실히 낫네요

무조건 공식을 외우는 게 아니라 어떻게해서 공식이 나왔는지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 좋았어요
외접원의 넓이 구하는 문제는 어려워했지만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한만큼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깨닫지 싶어요


TEST 평가

앞에서 배운 내용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예요
배운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틀린 문제는 앞으로 돌아가서 한번 더 연습해요
개념서로 먼저 공부하고 푼 중학도형이라 크게 어려워하지는 않았어요

바로바로 채점을 했는데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보니 술술 풀더라고요
난이도가 살짝 높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예요^^


 
중고등에 과정에서 보면은 도형파트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더구나 중학과정에서 배운 도형이 고등에서 연계되기에 중학과정에서 마무리 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꼼꼼하게 학습해주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학습하고 나서 쉬어가기로 색다른 게임도 즐겨봅니다.

수학은 못하면 대학은 포기하라는 말을 종종하게 되는데,
정말 이 말이 그냥하는 말은 아닌듯,
개념부터 확실히 유형은 그 다음을 실행해야 할 것 같아요.
중학도형만 잘 학습해주어도 고등수학도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면서 학습 꾸준히 실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