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일등급 독해력 1 - 수능 대비 중학 비문학 독해 훈련서 중학 일등급 독해력 1
김우경 외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6학년 예비중으로 중학국어  미리 예습을 진행중이네요.

독서도 틈틈히 챙겨야 하지만 독해 교재로 학습해주니 더욱 든든해지네요.



 

꿈을담는틀 <중학국어 일등급 독해력1>

수능을 대비 비문학 독해교재로 학습해 봅니다.



 


다양한 독서를 하면 제일  좋겠지만, 쉽지 않아서

더 독해력 교재에 의존하게 되는 것 같아요.


비문학 지문의 경우, 독해 교재를 통해 다양하게 접하는 방법 선택했고,

열심히 학습해보기로 결정했네요.



 


<꿈을담는 틀> 중학국어 일등급 독해력  교재로

독해원리를 파악하면서 어휘력까지 챙겨봅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예술, 사회, 인문, 과학, 기술, 융합  편으로 진행되고 있네요.


 


하루에 3지문씩 학습해 나가면서,

18일 만에 비문학 독해 공부를 마무리 하게 되네요.

아들이 직접 학습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지켜나가며, 학습해 볼 수 있는 18일 플랜.

단계별 학습이라서 1권을 학습 한 후에 다음 책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교재로 직접 활용해 보았답니다.

독해원리 부터 시작해 볼까요?

비문학 지문의 경우에는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에 맞추어져 있어서

어떻게 읽고,

 풀어야 하는지 독해 원리를 미리 알고

 독해력교재 학습해주니 효과도 더욱 높혀주겠죠.


 



독해원리를 파악했다면 이젠 독해실전으로 학습해 보죠.



6가지 독해 비법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봅니다.

한 지문에 문항 수는 2~3문제로

문항수가 조금 더 많았다면 더 좋을걸 하는 아쉬움도 살짝 있는데,

부모들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하지만, 아들은 이렇게 간결한 문제 더 좋아하면서 열심히 한다고 하네요.


 

 




사실, 추론, 비판, 창의 등 수능과 모의고사에서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 되어서 독해력 실력을 확실히 올리 수 있지요.

독해력 교재이기에 어휘는 필수,

정확하게 뜻을 챙겨볼 수 있도록 한 눈에 들어올 수 있게 지문옆에 정확한 뜻과 함게

한자까지 함께 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사전을 찾지 않고 모르는 어휘 바로 해결하게 되네요.


 


지문의 전체적인 내용과 흐름을 제대로 파악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문단별로 중심 내용을 파악 요약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빈칸을 채우면서

 지문을 좀 더 꼼꼼하게 읽어볼수 있어서

역시 독해교재에 필요성도 더  느끼네요.

열심히 교재로 독해학습을 하다보니

지문이 길어져도 두려움도 줄어들고,

 전체 내용을 정리하는 힘도 키울 수 있기에

중학국어 대비로 딱 맞춤 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중학국어 일등급 독해력>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어휘력이겠죠.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은

비문학 지문의 경우, 어휘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학습하게 되면

지문을 읽고 푸는 데 상당히 도움이 되어주겠죠.


 

 

어휘의 의미를 묻고

 또 확인하는 문제를 다양하게 경험하게 되면

지문 문제와 단어 어휘 테스트를 통해 어려운 어휘의 뜻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답니다.


자신의 실력은 스스로 파악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어휘력은 독해력의 기초이기에

스스로 평가 기준을 가져볼 수 있도록 점검해 봅니다.


자신이 학습한 독해력은 스스로 채점해 주면,

더욱 실력 UP! 도움되는데,

아들도 처음엔 너무 하기 싫어했지만,

자신이 풀어보면서 아리송했던 문제들을 직접 채점하면서

어려운 부분들 해결하게 되네요.


 


독해력 교재에 정답및 해설은 너무 중요하죠.

자신이 필요성을 너무 잘 알기에

중학국어 일등급 독해력에 정답, 해설에서는 교재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자세한

설명까지 해주고 있어서

어려운 부분들 바로 해결하게 된답니다.

옆에 선생님이 계신것 처럼 친절한 해설집이죠.


 


스스로 학습이기에 자신이 풀어본 문제들도 체크하면서



 


틈틈히 엄마표 아들이 학습한 내용이 바르게 되었는지 함께 확인해 주며,

아들에 중학국어 독해력 향상에 노력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