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합지졸 초능력단 1 -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상상 고래 8
김정미 지음, 임규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임무

오합지졸 초능력단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학교생활을 하다가 친구들과 어긋난 오해로 힘들어했던 아들에게 특별한 책이죠.

학교생활에서 뗄 수 없는 친구들과의 관계에

현명하고 지혜롭게 잘 생활할 수 있도록 간접체험 또한 중요한 것 같아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동화 부문 수상작으로

초능력을 가지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더욱 기대되는데,

초능력을 가졌어도 평범한 학생들이라는 캐릭터가 신선하면서, 더욱 흥미롭게 되네요.

고래가숨쉬는 도서관 도서로 만나본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임무를 경험할 수 있는

오합지졸 초능력단 그 첫 번째 책으로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스토리

재미있게 읽어보게 되는 책이라서 초등학생들에게 추천 도서랍니다.


나의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친구들,

하지만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제일 큰 상처를 받게 되는 아이들,

학교생활에서 기대감이 큰 친구들과 놀이 시간, 바로 점심시간이라고 하네요.

하기 싫은 공부도 함께하고,

학교에서 소중한 추억도 함께 만들어가기에

함께하는 특별한 임무 더 궁금해지면서, 특별한 일을 만들어 가게 되네요.

서로 다른 얼굴처럼, 성격과 특징을 갖고 있기에 친구와 어떤 것을 하든 갈등이 따라다니게 되죠.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자신의 능력을 키우면서,

친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갖게 만들어주는 이야기

함께 하는 것이 얼마나 높은 가치를 느끼게 되는지 소중함을 배우게 된답니다.


 


책 속 등장하는 주인공들 등장인물부터 분석해 보게 되죠.

 

 

전교 1등 천제니는 어둠 속에서 투명인간이 될 수 있는 초능력자로

제니는 5년 전 실종된 언니를 찾기 위해서 초능력자들을 모으게 되네요.

 

어느 날 친구 김열무와 배은찬이 초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제니는 두 친구에게 "너희들의 능력을 알고 있다!"라고 말하게 되죠.

열부는 화가 나면 괴력이 발휘되는데,

은찬이는 과일의 말도 알아들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갖고 있어요.

이들은 서로 힘을 합해 언제든지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위대한 초능력단'이라는 동아리를 만들게 되네요.

위대한 초능력단의 첫 번째 의뢰인은 김곤.

초능력단에게 화장실 귀신이 괴롭힌다고 말하고,

수상한 의뢰를 ​하게 되면서

화장실에서는 친구들이 문이 잠겨 갇히는 일이 계속 발생하게 되네요.

 

 

제니가 만든 '위대한 초능력단'은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되는데,  

초능력을 갖고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 더욱 관심을 집중시켜주면서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대단해 부러움을 자극해주지만,

함께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더욱 즐거움을 선물해주게 되네요.

가을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 끝자락에 즐거움을 선물 받고,

자신이 힘들어서 벅차다고 생각했던 고민들이 하나 둘 풀리면서

가벼워지는 느낌까지 받아볼 수 있기를 기대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