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특공대 1 - 뱀파이어의 첫사랑 상상 고래 7
차율이 지음, 양은봉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담특공대

1. 뱀파이어의 첫사랑


 

더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오싹한 호러 로맨스

학창시절부터 너무 애장하는 학교괴담은 더욱 흥미롭죠.

차율이 작가만에 매력으로 이번에 찾아온

상상고래 시리즈 정말 인기최고죠.

괴담 특공대, 뱀파이어의 첫사랑

제목만 들어도 빨리 만나보고 싶을 책이랍니다.

학교괴담과 요괴들에 등장으로 더욱 호러 로맨스 스토리에 빠져들게 되네요.


등장인물 부터 분석하며 열심히 책 속에 빠져들게 되는데,

사담초등학교의 전학생인 혼혈 뱀파이어 소년 김휘,

어린이 모델이자 괴담 마니아인 특공 무술 소녀 신세리,

마음에 벽을 싸혹 있는 왕따 소녀 안보임,

괴물 투수이자 유튜브의 인기스타 오태오,

그리고 낮에 돌아다닐 수 없는 순혈 뱀파이어 김리안


 

자신만에 특별함이 잘 나타나있는 등장인물 소개부터 집중하게 되죠.


사담 초등학교 괴담 14개를 모두 알면 죽는다!

괴담과 맞서는 괴담특공대의 이야기 시작하면서 빠르게 책을 읽게 되네요.


 

혼혈 뱀파이어라서 학교에 갈 수 있었던 휘는

 착한 심성으로 비밀리에 사담초등학교에

아이들을 괴롭히는 괴물과 악령들을 퇴치하는 퇴마사로

그런데 어느 날 학교에 액체괴물을 변기에 버리면 액체괴물에게 잡혀간다는 괴담이 떠돌게 되면서

태오와 반의 왈가닥 소녀 세리가 액체괴물에게 잡혀버리게 되죠.


반에서  유일한 AB형인 세리를 몰래 짝사랑 해온 휘는

세리를 위해 액체괴물과 대적해보지만,

실패하게 되고, 세리는 크게 다치게 되는데,

세리를 구하기 위해 휘는 결심하면서

그녀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게 되네요.

 요괴 퇴마용 퇴마폰에서 구미호 정령을 꺼내

세리에게 주입하고, 세리는 구미호의 요력으로 상처를 치료하고

구미호의 신비한 능력으로 액체괴물과 대적하게 되네요.

 

학창시절에 중학교 노천강당에 전해 내려오던 괴담이 생각나면서

학교마다 전설처럼 이야기 하나씩 있는 것 같아요.

야자를 끝내고 나오는 길에서 부터 공포감에 잊을 수 없는 추억들도 떠오르고

즐거운 시간을 맛보게 되었던 학교괴담.

스토리에 등장하게 되는 인물들은 존재감 없는 아이가 요괴와의 싸움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는, 주변에 존재감이 없었던 인물들도 다시금 돌아보는 등에


책을 열심히 읽고 나면 등골이 오싹,

밤에 혼자 잠을 이루기 살짝 겁도 나는 초등 아들,

누구에게나 공포는 있지만, 더욱 자극하며 흥미로운 스토리에 빠져들게 되네요.


버려진 액체괴물이 원한을 품은 채 아이들을 공격하고,

갈 곳 없는 아이들이 그로테스크한 달팽이 인간 '달팽인'으로 변하고,

악령 소환술 찰리찰리 첼린지로 반 전체가 저주받게 되네요.


스토리에 다음이 궁금해 빨리 읽게 되는 책으로

긴장하면서 책에 마지막 장을 넘기게 되네요.


괴담과 싸워야 하는 뱀파이어와 아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너무나도

손에 땀이 나게 긴장하게 되네요.


다음 이야기로 이어질 것 같아 더 기대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