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교과서를 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과학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과 학습의 첫 단추



 

초등과학으로 흥미까지 높혀줄 수 있는 책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거움까지 함께하는 학습만화라면

아이들은 누구라도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아들이 너무나도 재미있게 만나본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권,2권에 이어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권

더욱 기대하면서 만나보게 되었네요.

교과 내용을 담아 일상 생활 속에 과학적 현상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었다니

호기심 가득한 아들이 집중해서 보게 되네요.


 

 

 


 

​초등아이들에게 딱 맞춤인 책으로

교과서 내용을 담고 있기에 더욱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학습만화

더욱 재미있게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흥미유발을 이끌어 주게 되네요.



 초등교과연계까지 과학을 처음 만나는 초등 저학년에게 딱 맞춤이지요.

과학에 내용들이 주체별로 단원과 어떻게 연게되었는지 자세히

연계표로 보여주고 있답니다.


초등학교 교과과학에서 배운내요은 중학 과학까지도 연계되어 있기에

더욱 보여주고 싶어지는 학습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1>

어린 동생들도 풍부한 그림으로 쉽게 풀어져 설명되어 있어서 흥미롭게 만나보게 되는 책,

최고에 학습만화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라도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고 있네요.

더욱 놀라움은 책에 말미에 카카오프렌즈 귀염뽀짝 스티커가 들어있다는 점,

얼른 뒷부분을 찾아보고는 스티커만 쏘옥 빼가고 싶은 동생

기회만 엿보게 되네요.

하지만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는 사용용도가 있다네요.

저요!저요! 스티커를 붙여봐요.    정답란에 붙여줘야 해요....



 

 

교과 실력은 확 올리고 호기심은 꽉 잡아줄 교과 연계 학습의 첫 단추
 교과 내용을 일상생활 속의 과학적 현상과 자연스럽게 연결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초등학교에 간 카카오프렌즈가 실험실 사고로 위기에 빠진
사이다쌤을 구하며 벌이는 귀염뽀짝 에피소드로 흥미를 유발하게 되죠.


 


우리 주변의 물질의 상태부터 확인해 볼까요?


 



초등 수준에 딱 맞춰, 교과서 내용은 제대로 담아
풍부한 그림으로 쉽게 풀어져 있기에

공부 집중력 쑥쑥 자신감 UP!

 


커다란 튜브는 물에 뜨는데 작은 목걸이는 왜 가라앉아요?

 

바로 여기에서 직접 알아보는 질량과 밀도

 


일정한 공간에 물질이 빽빽하게 들어있는 정도를 밀도라고 하고,

물보다 밀도가 크다면 아래로 가라앉는 특징을 보여주지요.


살험을 통한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생활 쏙 과학탐구~~

종이컵에 각설탕으로 실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게 되죠!


 


 

과학상식을 이해할 수 있는

밀도는 말이야.

물질을 구분하는 고유한 성질 중 하나로

빽빽하게 물질이 모여 있는지 정도로  밀도가 크다/밀도가 작다로 표현하게 된다.


직접 달걀로 실험하며, 신선한 달걀을 찾아보게 되는 아이들

오래된 달걀은 위에 떠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온갖 과학적 호기심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해결하는 과정에서
어느새 한 뼘 더 커진 문제 해결 능력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편도 꾸준히 기대되네요. 



놀면서 교과연계 만화로 즐겁게 학습하게 되는 메가스터디<구해줘 카카오프렌즈 > 과학편으로

과학 교과서를 재미있게 배워보게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