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별쌤 최태성 쌤과 함께하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카카오프렌즈 시리즈라 더욱 기대하며 한국사 1권을 보고

벌써 2권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처음 접할 때 한국사를 배우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카카오프렌즈 역사책에도 등장하고 있네 하면서 호기심 발동 되었던 책으로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초등 저학년에 아이들에게는 뜻밖에 선물 같은 책,

재미있게 보다가 스스로 알아가는 역사체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등장인물 소개부터 시작되죠.

 카카오프렌즈 역시 귀여움이 뚝뚝!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친구들과

개성 돋는 캐릭터인 구석기인, 다다 등과 함께

재미난 스토리에 빠져들어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한국사 점령!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그럼 시작해 볼까요?



 

큰★별쌤 너무 귀여운 아이콘이죠.

쪼리쌤과 다다 등장하게 되네요.


이 책에서 팔찌봇 사용 설명서도 잘 봐주어야겠죠!

소환찬스권은 8번만 사용가능한데,

단톡방 참여는 횟수 차감이 안된다는 점도 체크해요.

이러다가 팔찌봇 직접 장난감으로 나오는 건 아닌지

그럼 더욱 실감날 것 같아요.


전편인 1권이 선사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를 알려주고,

한국사2권에서는 조선에 이어서 광해군 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를 전해주고 있는데요.

 

1권에서 큰별쌤을 구해낼 수 있었던 카카오프렌즈!

 큰별쌤은 한국사2권에서도 책 속에 갇혀 계시네요.

 


시대에 중요하게 꼬 알아야 할 주제들을 먼저 알려주면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스토리 구성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가장 먼저 등장하는 내용은 광해군의 중립외교로

궁금증을 가진 친구가 질문으로 시작하네요.


궁금증에 해결으느 바로 큰별쌤이 나서게 되네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궁금증 해결하면 별도 모아보고,

잘 모르겠다건, 더 알고 싶다면 직접 검색해보며,

다른 책을 찾아보기까지 아이들에 궁금증은 확실하게 해결해주게 된답니다.

큰별쌤의 설명 후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끄적끄적 역사노트!!

배운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

오늘 배운 한국사, 기억할 개념을 정리해 놓았기에

더욱 만족스럽게 보게되네요.


깊은 내용은 아니지만, 책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춤으로

눈높이에 맞는 한국사 학습

초등 아이들에게 궁금증 해결하고,

한국사에 관심을 더 높이게 되네요.


 


 

책 속에서 만나는 즐거움이 가득하게 되는 책

다양한 놀이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딱 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한국사 단톡방에서 추가로 배우는 내용,

단톡방으로 자신들이 경험한 방법이라 더 재미있게 만나보네요.


 


책에 마지막에 별 16개 미션들

이야기 하나하나를 만나고 별을 모으는 뿌듯함도 체험할 수 있어서

​이해쏠쏠, 즐거움이 가득, 재미가 샘솟는 책이되어 주네요.

카카오프렌즈에 귀여움이 뭍어나는 스티커!

아이들에게는 역시 스티커만한게 없어요.

역사 속에 인물 song!

​한번 들으면 귀에 쏙쏙

한국사를 노래로 배우는 즐거움 맛보게 되네요.


다양한 즐거움을 맛보게 되는 책이라

중간에 등장하는 퀴즈를 맛추며, 학습만화로

오랫동안 역사를 기억에 남길 수 있는 책이 되어준답니다.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1권에 이어서 2권을 만나니 다음 일제강점기 이후를 기대하게 되네요.

시리즈 기다리는 즐거움까지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큰별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신나는 한국사 대탐험!


초등에서에 한국사 체험 즐겁게 역사공부 맛보게 되네요.

처음 역사를 배우게 된다면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로 시작해보세요.

초등 교과연계 도서로 학습만화로 더욱 즐겁게 체험하게 되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