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1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기다리는 특별한 수학도둑 시리즈



여름방학에 만나게 되니 더욱 특별함이 더하게 되는 것 같아요.

벌써 71권이 나왔다는 점,

수학도둑 61권 부터는 종합편이 시작되었는데요.

초등 고학년에게는 더욱 추천해 주고 싶은 종합편으로

수형도, 표, 그림등을 사용하여  빠뜨리지 않고 챙겨보게 되네요.



 



 


개념, 원리, 법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한 권이라도 빼놓을 수 없는 이유랍니다.


처음에는 학습만화가 다 똑같겠지 싶었는데,

아들이 좋아하는 수학도둑 엄마도 자세히 살펴보니

학습만화라는 말을 왜 붙이는지 이해가 가는거죠.


도서관에서 아이들이 수학도둑 앞에만 앉아있는 이유 엄마도 이제는 이해가 되네요.

도서관에 책들은 많은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책에 손상이 많지만,

아들만 보는 책이기에 조금은 손상이 덜 되어있지요. 하지만 직접 책에 풀어보기도 하면서

소중한 책 두고두고 꺼내 보는 즐거움을 맛보게 된답니다.


수학도둑 등장인물들에 소개 빠뜨릴 수 없지요.


땅그지를 꼽는 아들, 맘 시티 최대 폭력 조직의 보스의 아들인데,

배려를 잘하는 점에 반해버렸다고 하네요.


 

 



소학도둑 71권에 스토리 시작됩니다.


 


남치한 병사가 어린이었다는 사실에 모두 놀라게 되었죠.

바우와 델리키는 흑마법 9마와 무시무시한 좀비들이 기다리고 있는 놀이동산으로 향하고,

9마는 좀비들에게 바우를 물어뜯이라는 말에도 가만히 있기만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좀비들은 공격할 대상을 뇌파로 알아보는데,


 



바우에게는 뇌파가 느껴지지 않기에, 좀비로 알고

바우소녀를 자신들의 반장으로 뽑기까지 했다는 이야기

배꼽을 잡고 웃을 수 밖에 없네요.


 


개념은 이해하고,

원리를 깨우쳐 응용력까지 키워줄 있답니다.

학습만화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는 이유가 다 있었네요.

두가지 장점을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아들이 교과에서 배우면서도 쉽게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학습만화로 접한 수학도둑에서는 너무 쉽게 이해해 버렸다고 하네요.



 

 

방법에 차이가 있는 건지 환경에 차이가 있는 건지

정말 어른들은 이해하기 힘들정도랍니다.


책을 보다가 책에 하단에 괄호퀴즈가 등장하는데,


 


만화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퀴즈까지 풀어보는 효과까지

답이 너무 궁금하다며, 책에 내용을 더욱 깊이 보게 된답니다.




학습만화인 수학도둑에서는

내용 속에 수학에 원리가 녹아 내려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배우고, 이해하게 된답니다.

수학을 너무나도 싫어하는 아들이지만,

수학도둑은 빠뜨리지 않고 챙겨보게 되네요.


수학에 흥미를 잃었거나,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학습만화 랍니다.

수학에 원리와 개념까지도 챙겨보게 되는 책

즐겁게 수학적 용어까지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책이기에

엄마가 적극 추천해주는 책이 되었기에

집에서 편하게 보게 되네요.



수학도둑 말미에는 수학도둑 워크북

수학도둑 71권에 특별부록으로

수학실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시리즈라서 다음 책을 기다리는 즐거움까지 챙기게 되는 수학도둑 시리즈 꼭 만나보세요.

수학도둑 72권을 벌써 기다리는 아들과 함께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