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6-2 (2019년) - 새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은 역시 우공비로 초등과학으로 더욱 재미있게 배우게 되네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우리들만의 공부비법!!

표지부터 시원함이 전해지네요..



 



아들이 선택한 초등문제집 우공비 과학으로 2학기 시작하면서

어려운 부분도 동영상 강의와 함께 스스로 학습도 가능하게 되죠!


 


우공비에 장점인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과학 용어 공부카드 "로 더욱 개념학습에 집중하게 되는데,

게임하면서 개념을 익히는 공부카드 미리 챙겨 보게 되네요.



 



초등과학 힘들다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공부카드 활용하면서 재미있다 말하며 학습해봐요.



 



이번에 새 교육과정 적요에 따른 수업 보완 자료인

<생물과 환경>

기존에 6학년 내용이 5학년으로 이동한 경우 내용에 결손으로

<생물과 환경> 단원을 수업 보완 자료로 활동된다고 하네요.



 

더욱 꼼꼼하게 살펴봐야 할 자료인 것 같죠!!

아들은 문제집이 더 두꺼워져 살짝 겁먹은 듯,

하지만 <생물과 환경> 더욱 잘 챙겨보게 되네요~~



우공비하면 이미지 학습법으로

오래 기억하기 학습!!

학습을 마치면 공부한 개념을 그림으로 떠올려 볼 수 있다는 점이네요.

개념의 핵심 내용이 떠오는 학습

초등과학에서 이미지 학습을 이용해 과학원리 잘 살펴보게 된답니다.



 


새학기가 시작되어 수행평가와 단원평가 를 준비하게 되는데,

여름방학 부터 시작해온 초등과학이라

새학기에도 잘 적응해 나갈 수 있겠죠!


2학기에 학습해야 할 부분이네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공부 계획표와 함께

학습한 부분 체크해 나가며

아들이 계획한 학습 계획표에 맞게 실천하면서

자기주도 학습 실시!!



 



 

초등문제집 우공비 초등과학 6-2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부분,


교과서 내용을 그대로 담아 잘 정리 되어 있다는 점에서

집에서 보는 초등 교과서

수업중에 이해되지 않거나 미리 예습할 수 있는 초등 문제집

개념을 정리하는 학습을 마치고,

 개념 확인하기 문제까지 풀어 보게 되네요.


교과서 첫 단원은 전기의 이용으로

우리에 일상에 가장 가까운 생활과학으로

쉽게 실험도 해볼 수 있기에 관심이 매우 높았던 단원이네요.

첫페이지는 개념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만화로 흥미유발이지요.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될까요?


 

 


다양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힐 수 있고,

기본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다시 확인해 봅니다.


 

개념 쏙! 눈에 쏙!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는 점에서

개념 학습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아들,

이젠 초등6학년이라 학습하는 느낌도 달라진 것 같아요.


 


우공비만에 장점, 탐구활동!!

실험 동영상으로 궁금한 실험을 직접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네요.


쉽게 실험할 수 없는 경우엔 매우 큰 도움이 되네요.



 


탐구 잡는 비법은 교과서의 탐구 활동과 관련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는 부분으로 탐구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실력 쌓는 비법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지요.


개념잡는 비법과 탐구잡는 비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공부하면,

문제는 쉽게 풀릴 수 있겠죠.


핵심잡는 비법은 단원의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눈에 정리하고,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자료와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직접 공부노트에 핵심잡는 비법에 대한 요점정리를 직접 필기하면서

다시금 핵심 정리 과학을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공부노트 활용은 중학교에서도 큰 도움이 되네요.


 

다음주에 단원평가가 있을 예정인데,

학습에 마무리로 단원평가는 꼭 필요한 부분이지요.

단원평가 2회 구성으로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수록

단원을 마무리 해 볼 수 있어요.


문제풀이 동영상에 도움으로 어렵고 헷갈렸던 문제들도 척척 해결해 낼 수 있지요.



 

마지막 서술형 평가로 서술형 문제에 이제는 조금 익숙해졌다는 아들,

학교 시험에 자주 나오는 서술형 문제를 따로 모아 구성되어 있다는 점,

따로 모아놓으면 복습하는데,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단원평가 및 수행평가를 위한 시험비법책으로


 

단원의 핵심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문제를 통해서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기억하게 되네요.


 

아이들이 단원마다 개념들을 제대로 익혀보고 복습해 나갈 수 있는 부분이지요.


 

 

초등은 우공비와 함께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

단원이 마무리 되면서 나를 바꾸는 힘!

재미있게 참여해 볼 수 있고,

초등문제집 마지막에는

튜브와 함께 풀어 보는 개념 QUIZ 마무리 해보게 되네요.

우공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FUN TIME 숨은그림찾기,

우정카드도 활용하며 즐거운 시간 기대되네요.



 

 

우공비와 함께하는 공부비법에는

우공비 공부습관 길러주는 우공비 공부노트 도움도 많이 받게 되었네요.

아들이 좋아하는 공부노트 더 챙기게 되네요.



 



우공비 세트 구매하고, 우공비 공부노트 꼭 챙겨주면 좋겠네요.


 

 

초등은 꼼꼼하게 학습하는 개념학습으로

우공비 이지미학습 강력추천드리고 싶네요.

아이들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하는 우공비 카카오프렌즈와 함게

즐겁고, 흥미있는 학습으로 스스로 챙기는 근면성도 길러지는 학습 기대해 볼 수 있겠죠~


 

2학기도 우공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 기대감이 높아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