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중등 수학 1-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역시 쎈수학, 쎈연산으로 꾸준히 기본을 잡아주게 되네요.

수학에 기본은 연산,

연산은 기본을 꽉 잡아주어야 한다는 사실,

초등부터 꾸준히 학습해온 쎈연산

중등수학도 센연산으로 이어서 학습해 나가요~


 


<중등수학 1-2 쎈연산>


 

중등수학에서 연산에 중요성을 알려주는 쎈연산이 새롭게 발간되었다고 하네요.


쎈연산으로 개념을 잡아가며, 하나 둘 연결지어

기본서에서 수학 실력을 다잡을 수 있기에

쎈연산으로 학습하며,

 쎈수학으로 교과과정을 시작한다면 수학실력 성장에 큰 도움이 되겠죠!

신사고에 교재 가이드도 잘 살펴보게 되는 부분인데요.

교재 난이도에 따라 한눈에 보일 수 있기에 다음 단계 학습을 선택하는데 도움되네요~



 

 


교재에 마지막 부분인데요.

신사고 중등 교재에 대한 정보가 이렇게 한눈에 펼쳐 보여주네요.



 

쎈연산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연산문제로 반복 훈련하면서 정확성을 높혀보게 되네요.


초등과는 다르게 중등수학에서는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급격히 떨어져 수포자가 생겨나기 때문에 더욱,

수학에 자신감은 중요하네요.


 



수학만큼은 매일학습

쎈연산으로 공부습관 길러볼 수 있어요.

학습 플래너에 체크해 가면서 학습 확인!!

자신에 실력에 맞추어 학습해보게 되네요.

                                                                                                                                                                                                                   

중등수학도 중등연산을 꼭 챙겨서 수학에 자신감 UP! 챙겨갑니다.



중등수학은 쎈으로 튼튼하게 잡아볼까요?

도형에 학습을 위주로 먼저 기본도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개념 1. 점, 선, 면으로 도형의 기본요소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

 핵심 내용은 한눈에 쏙! 기억하자! 구성되어

이미지 학습 최대 장점이네요.


아들이라 그런지 도형을 재미있게 학습해주네요.



 

  

개념을 이해했는지 개념 적용 문제를 통해서 반복 학습이 연산에 중요성이지요.

기본 문제들을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답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 너무 중요하다 생각되는데요.

해결의 실마리 를 통해서 문제 해결력을 높혀봅니다.

시선이 집중될 수 있게 색으로 선명하게 보이죠.

직각의 크기 90˚를 알려준다면 문제는 너무 쉬워져서

신나게 풀어버리게 되는 즐거운 쎈연산 시간이네요~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로

반복학습하며,

단계별 구성으로 실력도 상승하게 됨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인데요.



 


개념을 이해했다면,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었는지 실력 점검은 필수죠!

학교시험을 위한 맛보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기본문제로 실전연습도 가볍게 진행해 봅니다.


문제가 많지 않아서 아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부담없이 학습량 보다는 학습력을 우선하게 되는 쎈연산이랍니다.


중등수학 쎈연산 채점에 시간! 빠른 정답 찾기로 정답만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잊어비리지도 않게 앞쪽에 구성되어 있었네요.

아들이 직접 채점하기에 빠른 정답 찾기로 채점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공부를 계속하다보면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어요.

잠시 쉬고 싶을  때,

쉬어가기 수학 놀이터

초등에는 자주 만났지만, 중등은 어떨지 궁금했던 아들,

즐거운 미소를 담으며, 역쉬~


 


 


쎈연산은 내 맘을 알아준다며, 즐길 수 있게 되지요.

다양하게 즐기는 수학 놀이터, 사고력도 높히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네요.


예비중으로 예습을 진행하고 있는 아들,

수학이 초등과 너무 다르기에 어렵다고 투정부리던 아들이,

학습하고 달라지게 된 점은

수학의 개념만 이해하고도 척척 풀어낸다는 점이죠,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문제를 푸는 속도는 엄청나겠죠~



 


수학에 자신감도 챙기고, 다양한 연산문제도 해결해 내면서

개념학습 확장해 나가는 나선형학습

수학에서는 제일 중요한 학습이 된답니다.

개념을 튼튼하게 쎈연산으로 수학 실력 챙기기도 성공인가요?

꾸준히 쎈으로 학습한 아이들이라면 더욱 더 자신감은 높아만 간답니다.


개념만 정확히 이해했다면 이젠 학년 구분없이 학습하게 되는 중등수학

개념을 이해하는 학습으로 쎈연산 문제도 잘 풀어 주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