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오르기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1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거꾸로 오르기 숙제>



초등학생이 되는 아이들에게 정말 공감하게 될 책으로

숙제시리즈 인기도서가 되어주네요.




게임도 좋아하는 무엇을 해도 생각나는 한 가지,

오르기 숙제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유타.

우리는 유타에 <거꾸로 오르기 숙제>로 학교생활에 공감하게 되는데,

유타에 거꾸로 오르기 쉭제는 어떻게 되었을지 자시헤 만나봅니다.






 




넓은 운동장에 아무도 없이 홀로 서 있는 아이

 철봉 앞에 유타에 모습이 시선을 멈추게 하네요.

유타에 작은 모습에서 자존감까지 낮아진 유타에 모습,

표정까지 디테일한 부분이 보이실까요?

소년이 거꾸로 오르기 숙제에 대한 부담감이

얼마나 컸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운동에는 자신이 있는 유타이지만,

거꾸로 오르기만은 자신없는 유타가 방학 숙제로 남겨놓게 되었는데요.




유타의 옆에서 도움을 주는 사토시에 버럭 화를 내고마는 유타

아예 숙제를 포기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 유타의 마음에 변화에 따라 색을 입혀주는데,

느낌이 다름을 바로 알 수 있지요.


유타의 마음은 어떨지 유타가 되어 보려 하네요.


 


숙제는 깜빡 잊고 놀기에

여전히 마음 한구석은 편치 않는 유타랍니다.


공원에서 매미를 잡는 아이를 보면서

최선을 다해 도전하지 않았다는 것을 반성하게 되는데,

거꾸로 오르기 연습을 시작하게 된답니다.


 

 

다시 새롭게 시작하게 되는 유타 옆에는

필요할 때 지혜와 용기를 주는 유타의 좋은 친구 사토시

언제나 옆에서 손을 내밀 준비를 하고 있지요.


 

 

"거꾸로 오르기 숙제, 성공이다!!!



유타처럼 많은 좌절과 포기의 경험이 있었는데요.

포기하지 않고, 더 도전하면서

성공을 맛보게 된다면 실패하는 경우가 줄어들게 되지요.


그렇지만,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누군가 나에게 용기를 주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줄 수 있다면

고마움은 오래 기억될 수 있지요.

사토시타 아빠처럼 주위에 도움을 주게 되면 성공하게 되는 기회가 많아지겠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했지만,

그렇지 못했던 경험을 떠올리게 되네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 믿음으로 아무리 힘들어도 최선을 다 해내면서

성장하게 된다면, 미래에 더 멋진 어른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게 된 책이랍니다.



책 속에 주인공이 바로 나

유타의 심리 변화를 따라가면서 자신에 경험을 떠올려 볼 수 있기에

더욱 깊이 빠져들게 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