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6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 연산 문제집 최상위연산 6B 2학기를 위한 준비시작~​
새학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은데 벌써 7월이에요.
2학기 준비를 시작해야 할 때, 기본개념서와 함께 연산은 최상위연산으로 시작~


초등수학 재미있게 학습하는 우리아들 연산은 자신있다 말해주길 바라는 엄마랍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는 말
초등 고학년 연산은 꼼꼼하게 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에
초등수학문제집 연산교재는 최상위연산 고집하게 되네요.
초등수학 연산문제집 꾸준히 최상위 연산과 함께 다려오는 아들,
중학생이 되어서도 디딤돌과 함께 하고 싶다고 하네요.





 

초등수학에 이어서 중등수학까지 계통수학에 중요성!

꾸준하게 연산선행 챙기게 됩니다.

엄마표 수학으로 학습해오고 있는 아들, 디딤돌 최상위연산 정말 든든하지요.

​연산문제집​ 디딤돌로 함께 시작합니다.

아들과 2학기도 열심히 하고 싶어 최상위 연산 6B 


 


 

연산은 원리를 알아야 재미있게 풀어갈 수 있겠죠.

디딤돌에서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네요.

연산의 원리, 연산의 성질, 연산의 활용,

연산의 감각으로 실수없는 연산실력 키우게 됩니다.

매일 최상위 연산으로 수학시간도 즐거운 아들!

다음 수행평가를 보더라도 부담감 제로, 가끔은 그런 아들이 얄밉지만,

수학의 자신감도 중요하다 생각하고 그냥 넘겨주네요~

​오늘도 아들은 수행평가를 6문제 밖에 안봐서 너무 시시하다며....

아들에 이런 수학에 자신감은 디딤돌 덕분이랍니다..




디딤돌 최상위연산은 연산교재로 인기가 상당히 많다는 걸 알았는데요.

주변 공부방에서도 학습중에 있더라구요.

최상위연산 수학 6B에서 수학적 의미에 따른 연산의 분류

이제 학습하게 낼 내용을 자세히 만나봅니다.



 


6학년연산문제집  첫 학습,

비와비율 학습해볼까요?


비의 원리와 계산하는 방법을 이해하면서

비율의 원리 적용을 배우게 되지요.


 

 

비율의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해야만 비례배분도 비례식도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좀 더 신경쓰면서 풀어보게 했답니다.



디딤돌 최상위연산에만 있는 특별함,

교재 맨 위에는 수학적 의미를 주며,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해요.

첫 문제는 계산 원리와 풀이 방법을 색상을 표기하여 보여주며,

수학 개념을 확인하며, 풀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 너무 좋아요!!


 


 



​매일 학습하며, 매주 자신에 실력이 조금씩 변화하는 것을 느끼며,

연산 만큼은 매일 학습으로 꾸준히 가고 싶네요.




생각보다는 가볍게 해결해 주어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잦은 실수가 눈에 띄네요.

200을 9:11로 비례배분하는데,

어찌 이렇게 바뀐 답을 쓸 수 있는지,

생각않고 풀었다는 걸 이렇게 나타내주고 있네요.




스스로 채점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어서,

아들은 너무 하기 싫다고 하는데 직접 채점하게 했는데,

자신에 실수를 보더니 어이 없다는 듯이 웃어버리게 되네요.

직접 점검하며 자신에 실수가 점점 줄어들기를 바라면서 매일 학습을 마무리 합니다.​
 



 

아들은 불편한 시간일지 모르겠지만,

엄마는 아들이 책상앞에 있을 때 제일 편안한 맘이 든답니다.

자신을 위한 노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들은 의무감이라고 표현하네요.


디딤돌 최상위연산 하단에 노란색에 집중!

수학의 개념과 법칙을 진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시선강렬한 노란색 박스로 보여주고 있는데,

반드시 알아두어야 겠지요!!!!!!!!



여름방학에 우선 놀이계획만 세우고 싶은 아들이지만,

두가지는 꼭 함께 해주었으면 하네요.

독서도 많이, 디딤돌 최상위연산,개념서랍니다.

항상 노력하는 아들로, 놀때는 더욱 즐겁게

자신이 직접 계획을 세우며 실천하는 모습을 기대하면서

여름방학도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갔으면 좋겠네요.


자기자신과의 약속을 지켰을 때가 제일 멋진 자신을 만난다는 걸 잊지 말길 바라며,

디딤돌 최상위연산  완북 기대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