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3D 프린팅 과학 퀴즈! 과학상식 80
도기성 지음, 이낙규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 과학상식-3D 프린팅 과학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과학에 이론도 쉽게 배워볼 수 있기에 더욱 챙겨보는 퀴즈~ 과학상식
이번 시리즈에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제조 기술로 잘 알려진
3D 프린팅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책 속에 주인공들과 대화를 통해서 만나봅니다.

말썽꾸러기 주인공들과 엉뚱한 사건들 기대되네요.
정말 상상이 현실로 만들어질까요?
3D 프린터가 집을 지을 수 있다고요?

3D 프린팅 과학에 대한 이론부터 자세히 만나볼 수 있는 퀴즈!과학상식
3D 프린터란? 컴퓨터로 3D 펜을 움직이는 거라고?
컴퓨터에 입력된 설계도대로 기계가 자동으로 움직여서 입체들을 만들어 내는 거라고,
그럼 이젠 집에서 3D 프린터만 있다면 혼자서도 척척 가능하다는 거네요.

유튜브에서 3D 프린터로 음식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는
쉽게 이해하지 못했는데,
3D프린터에 원리를 알고 나면 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
며칠 전 스파이더맨 영화를 봤는데,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업그레이드 된 옷을 만드는 과정이 나오죠.
그 과정에 3D 프린트가 등장하죠.
이젠 내가 디자인하고 옷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네요.
아들은 요즘 살이 자꾸만 쪄서 허리만 수선하고 싶다고 말하는데,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옷도 직접 만들어 입을 수 있다는 것인데,
정말 놀라운 시대가 찾아오네요.
3D 프린팅 기술에 빨리 친해지고 싶어지네요.

이번 퀴즈!과학상식 3D 프린팅은 너무나 만나고 싶었던 책으로
쉽게 설명을 들으며, 자신만이 갖고싶은 신발도 의상도 척척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원리에
과학적인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면서

쉽게 이해되지 않았던 과학이론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퀴즈!과학상식 3D프린팅 과학이었네요.


초등 아이들이라면 인기도서로 도서관에서만 만나볼 책인데,

이 책은 꼭 소장하고 싶을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