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엽기 박사 빅터 1 - 우주 전쟁 전략가 도전하기 만능 엽기 박사 빅터 1
짐 벤튼 지음, 신지호 옮김 / 사파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파리 #만능엽기박사빅터 #우주전쟁전략가도전하기  #초등추천도서 #짐벤튼작가​

만능 엽기 박사 빅터 1. 우주 전쟁 전략가 도전하기



<엽기 과학자 프래니>작가 짐벤튼  새로운 이야기라 믿고 보게되는 책이네요.


무엇이든 못하는게 없는 만능 엽기 박사라니!

더욱 기대감 UP~ 




첫번째 이야기 우주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기대감 폭발중인 아들이네요.



책 속 주인공 빅터는 자신감 넘치고, 상상력도 뛰어난 만능 엽기 박사랍니다.


빅터네 집 앞뜰에는 자그마한 조각상 하나도 없어 마음에 들지 않았죠.

하지만 빅터에 방안은 뭔가 아주 많이 있었는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활약하느라 필요한게 많았기 때문이라네요.


 


하지만 빅터에 방은 언제나 엉망진창이라는.

아들은 이부분에서 어찌나 공감하던지,

자신이 하고싶은 것이 너무 많아서 방 치울 시간이 없다고 하네요.


빅터에 정원은 이야기 끝에 반전으로 찾아오니 기대해 봐도 좋아요.


빅터는 엽기 박사라는 칭호답게 상상 그 이상이네요.

책장을 넘기는 기대감이 폭발중인 아들이랍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에 간 빅터!

교실 맨 앞에 있는 자리에 앉아 선생님이 되고 싶었던 빅터.


빅터는 선생님에 자리에 앉아서 수업하겠다 말하게 되는데,

교장선생님이 수업은 선생님이 해야 한다고 규칙을 정하셨다는 말에

교장선생님이 되어 규칙을 마음대로 바꾸겠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교장 선생님에 역할은 너무 많은 일을 한다는  걸 안 빅터는 그만 두기로 하지요.


정말 엽기 그대로인 빅터

잊어버리기 대회가 있다면 빅터는 일등!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기 방금전 무슨 생각을 했는지도 까맣게 잊어버려요.



 


빅터는 머리를 손질하고, 화장을 해주는  미용사가 되겠다 말하는데,

​엄청나게 큰 가위를 들고선 공포감을 들게 하네요.

빅터에 그림을 보고, 선생님들에 모습을 바꿔주겠다는 말에 정말 웃음이 카르르~


빅터는 요리 재료로 미용제품까지 만들어 보네요.

겨자를 섞은 삼푸, 이걸 쓰면 예뻐지는거 맞나요??

기발한 빅터인 건 확실하네요.



 



빅터 학교 환경미화원 폴럼포스키 아저씨에게 이 겨자 샴푸를 사용한 순간!

겨자 샴푸 얼마나 따끔거릴지 생각만으로도 으으으윽~~~​

 


 

 

빅터는 우주 전쟁 전략가가 되고,

​빅터와 덤피럼프스는 그루글링족 외계인의 우주선으로 납치되었나요?

우주선 탐색기에 녹음된 우전 전쟁 전략가라는 말 때문이네요.


그런데 빅터는 외계인의 물음에 자신은 외과 의사라는 말도 남기게 되는데,





그루글링족 외계인과 프랩플레토니안족 외계인이  충독하기 직전

목성으로 우주선을 숨기는 전략을 펼치면서 두 외계인의 충돌을 막고,

평화적인 해결을 하게 된답니다.

 

 


 

 

 

빅터에 엉뚱함으로 우주 전쟁을 막게 되는 황당하지만,

너무나 재미있는 이야기

엉뚱하다고 나무라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했던 우전전쟁 이야기

상상력을 더욱 키울 수 있는 우주전쟁은 언제 보아도 너무 재미있다고만 하는 아들이네요.


 

빅터를 보면 실패가 두렵지 않기에

어떤 일이라도 도전할 수 있는 모습은 아이들도 공감하길 바래보네요.

 

재미있게 이야기를 만나면서

학교생활에 나름 지루함을 느끼는 아들이

새로운 기대감이 생긴다며, 친구들과 이 책을 함께 보고 싶다고 하네요.

서로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더 많아지는 사파리책에 묘미 아닐까 싶어요.

만능 엽기 박사 빅터 다음 이야기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