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6-2 (2021년용) -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 #큐브수학개념 #2학기준비


동아출판 백점시리즈와 함께 큐브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하고 있는 아들!!!


아들도 당연히 새학기 준비는 동아출판이구나 기다리게 되네요.

초등6학년 학부모라면 같은 생각을 가지실거라 생각해요.

5학년 과정은 예습으로 빨리 마무리 하고, 초등 전체 복습하고,

중학교 과정을 시작해야 할 때라는 점이죠.



 

하지만 초등6학년 과정을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조금이라도 놓치지 않고 개념부터 꼼꼼하게 학습해야겠지요.


그래서 더욱 큐브수학 개념부터 시작합니다.

교과개정된 교재로 출간 후 시작하기로 미루어 왔기에

일정보다는 조금 늦어졌지만, 늦은 만큼 더 열심히 학습해주고 있는 아들이네요.



 

이번 여름방학은 정말 바빠질 것 같아요.

그런데 교재 선택에 살짝 망설임이 있는 학부모님이라면

개념에 충실하고 개념을 이해한 후 응용 할 수 있는

교재를 모두 갖추고 있는 큐브수학 추천드리고 싶네요.



 


큐브수학 시리즈는 개념, 실력 심화 3단계로

아이에 실력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저도 처음 세분화된 단계에 반해서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수학에 자신감을 UP!

항상 큐브수학이 함께하기 때문이겠죠!!

초등6학년 2학기 큐브수학 개념 으로 시작해 봅니다.


 

 


이젠 스스로 학습이 필요할때!

교재에 들어가기 앞서 나와의 약속!

꼭 지키기로 약속하면서 시작합니다.


교재에 앞면에 나와있는 표준 진도표로 자신에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야겠지요.

​30일간 학습!

한달간 교재를 마무리 하기란 쉽지 않지만, 표준진도표로 확인하며,

성공을 위해 달려갑니다.



 

 

초등6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6개의 단원들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공간과 입체,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의 넓이, 원기둥, 원뿔, 구

모두 중학교에서 다시 만날 단원들이라 열심히 학습해야 겠다 생각되네요.


 


 


규브수학 개념만에 장점은
재미있는 개념으로 설명과 반복학습으로  개념을 더욱 탄탄하게 해주고,
익힘책 문제의 유형을 분석하며, 진도북과 매칭 북에 완벽 반영해 준다는 점으로
수학 핵심 역량을 적용하여 교과 역량 문제를 강화할 수 있게 된답니다.

​1단원 분수의 나눗셈 부터 시작합니다.

 



이와 관련된 이미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면서 시작된답니다.

처음엔 쉬운 단계부터 해주니 부담감도 덜 느끼게 되네요,.


개념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도, 걱정없는 큐브수학 개념 동영상

QR코드로 간단하게 전문 강사님에 강의를 바로 들을 수 있어요.


 



 

엄마도 함께보고 엄마표 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점,

함께 강의를 듣고, 개념을 이해한 후 학습하면 두배에 효과 기대해 볼 수 있겠죠!!






교과서 개념부터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한눈에 개념 쏙  그림 자료를 보면서

간단하고 명확한 그림과 표로

아이들에 이해를 도와주고 있기에 눈에 익혀두면, 개념 이해가 더 쉽게 되네요.


 



개념을 이해한 후 한 번 더 익히기 교과서 개념잡기의 유사문제를 풀어봅니다.

교과서 개념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되어주지요.


교과서 개념을 익히는데

한 번 더 익히기 문제와 익힘책 문제 다지기는 필수랍니다.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개념을 응용할 수 있어야만
실력, 심화 단계로 넘어갈 수 있기에,
개념을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는 문제는
교과서 속 서술형 잡기로 서술형 풀이까지 마무리 해야 겠지요.
풀이과정을 쓰는 것을 너무나도 싫어하는 아들,
하지만, 힘들다고 넘어갈 순 없기에
풀이과정을 연습하며 서술형 문제도 풀어봅니다.

서술형 문제가 어렵지는 않지만, 정답에 맞추어 서술해야 한다는 점에
자꾸만 피해가려는 아이들도 많으니 이렇게 연습문제를 만들어 주었네요.


실력을 점검해보는

단원 마무리로  확인해보기


중요 문제와 서술형 문제가 포함돼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꼭 필수랍니다.


 

현재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진행하고는 있지만,

기초학력평가처럼 기본만을 평가하기엔

성적표 반영된 시험문제는 5~8문제 미만으로 평가하는 학교라서

문제가 많으면 너무나도 싫어하는 아들인데요.


다양한 문제로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20문제가 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불평을 하는 아들이지만, 잘 설득시켜 문제를 풀어보고 있네요.

 


 

 

부록으로 수학문제집에 매칭북이 들어가 있는데,

기초력 향상을 위한 연산문제와 교과서 개념을 돕는 수학익힘책이라고 생각하심 되네요.



 

 

수학에 개념을 확실히 하기위한 반복학습

매칭북을 더 쉽게 해결하는 아들이랍니다.


학기중에는 실력과 심화를 나가면 좋을텐데,

초등6학년 2학기 과정에서는  방학까지 실력, 심화를 학습하게 될 것 같아요.


 


수학에 있어 개념만큼은 확실히 해주어야 하기에

초등수학문제집은 큐브수학S 시리즈로

믿을 수 있는 동아출판에 교재로 시작해 보세요.


이번 여름방학 만큼은 수학을 더욱 튼튼하게 잡아줄 수 있는 교재 선택이 필수랍니다.



2학기는 큐브수학S 준비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