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 2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정나영 글, 이정태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2>


상상의집 도서로 만나본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1궈을 만나고 나니

더욱 궁금해지는 세계사 프랑스혁명 역사에 더욱 관심이 높아진다는 아들이네요.

학습만화로 만났기에 더욱 재미있게 읽기쉽게 배워보는 역사상식

프랑스 혁명에 대해서 아들에 눈높이에 맞게 학습해 볼 수 있네요.

 



 

상상의집 /세계사 상식/ 학습만화/ 프랑스혁명/ 정나영글/ 이정태그림


1권을 만나고 난 후라 2권에 대한 기대감 매우 높아지는데요.

프랑스라는 나라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고 싶다는 아들,

세계역사문화에 관심이 높아지게 된

< 프랑스혁명에서 살아남기 >부터 시작해보게 되네요.


 

 

 

 

1권에 내용에 이어지게 되는데요.

꼭 1권을 읽고 난 후 2권을 읽어봐야 한다는 점이네요.



루이 16세의 빨간 모자를 찾다가 만나게 된 친구 마리와 함께 베르사유 궁전으로 향하고

자유와 평등이 시위를 함께 경험하게 되는데요.

프랑스 혁명 이후 프랑스까지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답니다.

 

 

프랑스 시민들과 혁명 활동을 함께하며,

혁명에 대해서 깊이 이해하고,

자유와 평등을 얻기 위한 시민들에 입장과는 다르게

루이 16세는 다른 나라로 도주를 결심하고는

결국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지게 된 안타까운 역사를 바라보네요.

왕이지만, 나라를 지키지 못하고 지원군까지 데려와 시민들을 적으로 대하고 말았던 왕이였네요.



프랑스 혁명을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학습만화로 좀 더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기에

읽으면서  내용을 이해하며 웃을 수 있는 아들에 모습에서 진지함도 엿보이네요.


프랑스 혁명은 왕족과 귀족에게만 존재했던 권력이 시민들에게 옮겨가는 시발점이 되었으며,

왕정 정치에서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정치적인 발전을 이루게 된답니다.



 



프랑스 혁명은 삼부회, 제3의 신분제, 인권 선언 등 어려운 용어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책에 중간중간에 쏙쏙 세계사를 통해서 역사를 좀 더 알기쉽게 설명해 주고 있기에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프랑스 혁명에서 꼭 알아야할 역사적 사실들을 잘 정리해 놓았기에 학습만화로

배워서  다소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초등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사실들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 역사상식을 배우는데 있어서는 부족하지 않아요.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사실 구성이기에 역사를 이해하는데,

초등 아이들에게는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역사 모험을 끝낸 누리와 자크는 프랑스 혁명에서 왕을 무너뜨린 반란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얻어낸 값진 혁명이라는 것을 알고,

혁명이라는 말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되지요.


세계사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던 시간으로

역사에 관심을 키워볼 수 있는 학습만화 상상의 집 도서로 만나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