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8 : 인도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8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 GO 카카오프렌즈 인도편



고고카카오프렍 출간일자를 더욱 기다리게 되는 인기있는 학습만화!

친구들보다 먼저보고파 하는 아들

이번에는 인도편이라서 더욱 기대하고, 또 기대하게 되네요.

세계역사문화체험 학습만화라 배경상식까지 두루 갖추게 되는 책

어른들도 반하게 되는 책이라는 점이네요.

GOGO카카오프렌즈 8 인도편으로 만나봅니다.


 

한번도 방문한적이 없는 나라지만, 관심대상에 나라 인도

자 그럼, 인도에 대해서 자세히 만나볼까요??


표지부터 매력적인 GOGO카카오프렌지

인도에 대표적 건출물인 타지마할에

귀여운 콘이 등장하고 있어 더욱 시선집중!




 


​책 속에 등장하고 있는 캐릭터 너무나도 잘 알려진

라이언과 튜브, 어피치, 네요, 프로도, 무지, 콘, 제이지

어쩜 이리도 사랑스러운지 보고 또 봐도 사랑이 넘쳐만 가네요.


그리고 기타  등장한 인물 이프와 이프고, 카카고 랍니다.


GOGO카카오프렌즈 만에 특별한 매력!

세계역사문화체험 답게 여행에 여권은 기본이겠죠!

여권에 필요한 특별한 캐릭터 스티커를 붙이면서 자 여행을 시작합니다.




지난 독일편에서 퍼즐을 모두 찾고 성공했는데,

이제 인도에서 퍼즐을 발견됐다니?

기다려 이프! 악당 이프때문에 뿔뿔이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아주리라!!

​이프가 이탈리아 퍼즐 2개를 가지고 갔다는.

인도에 있는 퍼즐을 구하기 위해서 5명의 일행이 떠나게 되는데,

이번에도 어피치는 갈 수 없다는 ㅠㅠ;


GOGO카카오프렌즈 시리즈를 구입하면 놀라운 선물 카카오프렌즈 북마크

이렇게 북마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너무 좋아하는 아들이네요~

깜찍,귀욤 어피치!

인도에 못갔던 어피치를 이렇게 인도에....


 

 


 


인도에 대한 배경지식 이번에 이렇게 배워보게 되니 더욱 기대되네요..

인도는 남아시아에 잇는 나라로 북동쪽에는 히말라야 산맥,

세계 4배 문명 가운데 하나인 인더스 문명이 생겨난 곳이죠.

면적도 전세계에 일곱 번째로

중요한 무역로였으며, 불교와 힌두교를 비롯한 온갖 종교를 꽃피운 나라랍니다.

19세기에 영국의 지배를 받기도 했고,

현대 수학의 기원, 베다 수학으로 유명한 곳이죠.

그래서 인도에 초등학생은 구구단을 19단까지 외운다고 하네요.

아들도 이점에서는 놀랍다며, 부럽다고도 하네요.


수학에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되는 숫자 0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갖게 되지요.




인도에도 계급제도가?


우리나라에는 양반과 노비에 제도가 있던다면.

인도에는 바르나 제도

인도에는 인더스 문명의 고대 도시 중 하나인 모헨조다에 퍼즐이 나타났다는?!


 




 

인도편으로 사라진 문명의 흔적을 찾아서 역사상식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즐겁게 만나보는 책이기에 더욱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게 되네요.



불교의 성지에 도착한 일행은 보리수나무를 만나고

붓다가 보리수 아래에 앉아 수행하다가 깨달음을 얻은 곳이라는 걸 알게 되지요.

퍼즐을 찾아나선 일행들

이프가 아소카 왕에게 붙잡혀 있는 덕분에

아잔타 석굴에서 쉽게 퍼즐을 찾게 되네요.

인도에는 전통적인 인도 여인의 복장이 있는데,

'사리' 긴 천을 두르는 네오 너무 귀염귀염하네요..

 


 

 

 

 

퍼즐을 찾기 위해 17세기 무굴 제국의 타지간지라는 도시로

타지마할을 짓기 위해 2만명이 넘는 일꾼이 22년간이나 공사를 한 곳에 생겨난 도시죠.


 


타지마할은 묘지로서

무굴 제국의 5대 황제 샤자한은 왕비를 너무 사랑해서 '황국의 보석'이란 의미로 뭄타즈 마할이라고 불렸는데,

​14번째 아이를 낳다 사망한 왕비의 무덤이지요.

​인도에 대표 건축물인 타지마할

누가봐도 궁전으로 착갈할 만큼 아름다운 대칭까지 이루고 있기에

꼭 한번 직접 보고 싶은 곳 중 하나가 되네요..

하지만 전설이 사실인지 모르지만, 아름다운 건축물인 타지마할

건축에 참여한 일꾼들의 손을 잘랐다는 건 너무 무서운걸요.

타지마할 보다 더 아름다운 건물을 못 만들게 한다는 이유로는 너무 끔찍하네요.


 

인도의 쿰브멜라축제에서 퍼즐을 둘러싼 이프와 카카오일행의 한판승부..

너무나도 흥미로운 역사여행

인도하면 요가로 너무 유명하지요.

요가는 원래 인도 힌두교 종교적 수행법이었다고 하네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니 더욱 신선하면서도 빠져들게 되네요.



 

간디의 사티아그라하 운동도 설명되는 고고카카오프렌즈 인도편

세계역사문화체험을 학습만화로 배우게 되니

더욱 쉽고 흥미롭고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인도에 문화와 사회, 역사를 더욱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답니다.



다음편도 기대되는 GOGO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퍼즐을 찾아 떠나는 역사 체험으로 세계사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으로

역사를 직접 경험하며 배우고 싶다면, GOGO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세계역사문화체험 떠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