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11 - 초등 6학년 기적의 수학 문장제 11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 빠르게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 과목은 바로 수학이라는 점에서

놀랍지만, 사실이지요.

초등 고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학습법이 필요했던 아들

사고력을 키워주면서,

수학을 이해하면서 학습해 나가야 한다는 점 알게 되었는데요.


수학에 있어서 단순하게 사칙연산을 완성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개념을 이해하면서 응용할 수 있는 수학 학습법으로

​다음 학습으로 연결될 수 있는 사슬처럼 연결할 수 있도록

개념을 이해하고 순서를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문제 해결력​




   수학이라는 과목이 현재를 완벽하게 익히지 않으면 다음 학습으로 이어지기 힘든 학습이지요. 

 초등부터 연결되어 고등까지 이어지는 학습이라는 점

초등6학년에 소수 계산이 중학교 소인수분해로,

고등 함수까지 그대로 활용된다는 점이랍니다.



초등6학년 아들은 길벗스쿨 기적의 수학문장제로  학습해 보았답니다.


 

기존에 있던 기적의 수학문장제

학년별로 한 권으로 구성되었기에 1학기에 교재를 모두 풀어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면,

학기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네요.


초등6학년 과정까지 모두 마치면 12권으로

자신에 부족한 단원이 있다면 더욱 보강해 줄 수 있기에

서술형에 어려움을 느낀 아이들이라면 더욱 추천해 주고 싶네요.

 



 

초등6학년 1학기 과정으로

분수의 나눗셈, 각기둥과 각뿔,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까지

초등과정에서 중요한 부분들을 담고 있네요.


 

첫 단원인 분수의 나눗셈 부터 시작합니다.

분수의 나눗셈은 초등5학년 과정에서 부터 학습하게 되는데,

교과서 학습 연계도로 학년별로 어떤 것을 배우게 되는지 한눈에 펼져보여주니

분수의 나눗셈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습하는데 도움되네요.




분수의 나눗셈 개념을 문제를 통해서 이해하며 풀어볼 수 있게,

분수를 이해하면서 개념을 다시한번 복습해 볼 수 있답니다.


 


분수의 나눗셈  유형문제들로 풀어보면서

문제의 난이도 문제를 해결해 보게 되네요..​




분수의문제를 정확하게 읽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

수학에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문제읽기 CHECK 부분을 챙겨보게 되네요.

자꾸만 빠뜨리고 문제 풀기 급금했던 아들,

처음엔 습관되지 않아서 빼먹고 문제만 풀어보던 아들이,

문제읽기 CHECK까지 챙겨가며 풀어보네요.​
 


초등6학년 스스로 학습이라면 채점까지 체크해 보면 좋겠지만,

문제를 풀어놓고, 운동을 가게 된 아들이라서

저녁 시간에 엄마와 함께 채점하게 되네요.



 

 



자신이 어느 부분에서 실수를 했는지,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기에,

꼼꼼히 체크하며, 살펴보게 되는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사이 채우기 식 문제풀이 였다는 걸 증명되는 부분으로

정답을 맞추더라도 풀이란에 정확히 채우는게 부족해 보이네요.

오답에 있어서 꼭 풀이까지 체크해 주어야 겠어요. 

단원에 마무리 평가까지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운데요.

학교시험을 보듯 평가를 임하는 자세

시간까지 제한하며 풀어보면서

풀이 과정을 정확하게 쓰는 습관을 길러 볼 수 있지요.


 

 

 단원이 끝나면 쉬워가기로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원수이는 장난꾸러기 틀린 그림찾기로 이번에는 10군데를 찾아보는데,

제한시간을 줬더니 더욱 즐겁게 찾아보게 되네요..

초등6학년 아들이라도 쉬어가기를 기다리게 된다고 하네요.




 




  


아들에게 가장 어려움은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문제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학습법이 필요했기에  길벗스쿨의 <기적의 수학 문장제>  꼭 필요한 교재였네요. 

기존에 기적의 수학 문장제는 1년 과정이 한권에 담겨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기별로 나눠져 출간되어 더욱 초등 아들에게는 편리한점이 있네요.


 


11권에 과정이 끝나면 바로 이어서 12권으로

초등과정을 마무리 하고  예비중으로 이어서 학습해 나가야 겠는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