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11권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연산/하루 한장 쏙셈으로 자기주도학습 실천하세요~


초등6학년 초등연산 만큼은 확실하게 잡아주어야 겠지요.

초등연산문제집으로 <하루 한장 쏙셈>

자기주도학습 실천하는 아들이 대견해지네요.




초등연산은 매일학습으로

기초실력을 잡아주어야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기에 연산문제 공부습관 길러주기가 쉽지 않지만,

<하루 한장 쏙셈>으로 놀라운 효과를 가져오게 되네요.

연산 실수 한눈에 보여지기에 실수를 조금은 줄일 수 있다는 장점과,

스스로 학습해준다는 놀라운 장점이 함께 길러줄 수 있답니다.



 



매일 학습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3번이상 학습하자고 약속한 아들,

스스로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학습계획표!!



 




하루 한장 쏙 뽑아 풀어봅니다!!



연산문제 하루 한장씩 쏙셈으로 즐겁게 학습하게 되네요.




 

교재 두께감으로 힘들어하던 아들이

쏙셈으로 하루 한장 뽑아보는 재미가 너무 좋다며,

부담없이 풀어볼 수 있네요..



초등6학년 1단원은 분수와 자연수의 혼합계산 으로


분수와 자연수의 혼합계산, 쉽지만은 않겠죠.

개념을 생각하면서

대분수는 우선 가분수로 바꿔주고, 분수의 나눗셈을 곱셈으로 바꾸어 계산해보네요.

어렵다 생각할 수 있지만, 직접 분수의 나눗셈 풀어보면

제일 쉽다면서, 실수만 안하면 백점! 이라며 큰소리 치는 아들이네요..


 


처음에는 분수의 나눗셈 곱셈으로 바꾸어 계산하는데,

같은 실수로 오답을 냈던 아들인데,

조금씩 실수가 잡혀가는 모습에 엄마도 깜짝 놀랐답니다..

스스로 자신의 실수를 찾아가주니 너무 다행이더라구요..


스스로 채점하면서 자신의 실수가 어디에서 반복되는지

알아가는 것도 너무 중요한것 같아요.



 

분수의 나눗셈 열심히 연습을 마치고,

이번에는 단원 마무리 연산으로 실력체크 해봅니다.






문제수가 적지는 않지만, 정확한 시간안에 해결해 주었는데요.

연산왕은 하나가 부족해 살짝 못 미치지만, 그래도 우수한 성적이네요.



 


물론 틀린문제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다시 확인하며 풀어봐야겠지요.




 


아들에게 수고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고,

그에 합당한 선물도 챙겨주게 되네요..

약간에 간식 효과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아들도 뿌듯하고, 엄마도 뿌듯해지는 이것이 작은 행복이겠죠!!




 


 

아들이 제일 힘들어 했던 단원은 직육면체의 겉넗이와 부피로

정확한 도형에 성질을 알고, 부피와 겉넓이에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면서

겉넓이와 부피를 구해보는 단원으로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었지만,

전개도로 접었을 때 만들어지는 것을 생각하면서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데는

다소 실수가 보여지더라구요.

정확하게 도형에 전개도를 이해하면서

오답룰이 줄어들게 되었답니다.





마무리 연산 펴즐로 풀이과정까지 꼼꼼하게 적어가면서,

서술형 문제에도 적응할 수 있는 문제들

더욱 재미있게 해결하면서 즐거움까지 찾아가게 되네요.




교재에 마무리까지 하나도 빼놓지 않고 풀어볼 수 있는

<하루 한장 쏙셈> 연산왕이 되어보고 싶은

 아들에 연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게 되네요..

스스로 학습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공부습관에 매우 중요한

자기주도학습에 큰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하루 학습을 완성하고 나면,

<하루 한장 쏙셈>만에 즐거운 시간,

학습지에 은행잎을 잘라,

은행나무에 잘 붙여주게 되네요..

은행나무 풍성하게 은행잎을 붙여주면서 자신과의 약속을 쌓아가게 되는,

자신과의 약속을 잘 지켰다면 그에 합당한 보상도 있다면 더욱 좋겠죠!!



초등연산에 중요성은 중학교, 고등학교에 까지 쭈욱 이어지기에

초등 6학년 아들도 초등연산은 <하루 한장 쏙셈>으로 잘 마무리 하게 된답니다.


연산을 일정한 시간에 학습해준다면, 놀라운 효과 기대해볼 수 있어요..

꾸준히 열심히 해준 아들,

초등연산은 미래엔 <하루 한장 쏙셈>으로

미래엔에 초등수학문제집으로 계속 달려가야 될 것 같아요.



 

초등수학은 미래엔과 함께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