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6-1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최상위 수학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최고 학년이라 그런지 더욱 부담스러운 새학기

수학 예습에 더욱 열심히 학습하게 되었던 겨울방학동안에 기본개념학습을 마치고

심화과정으로 <최상위수학 6-1>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고학년이 되면서 심화문제는 엄마도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

최상위수학에는 놀라운 장점이 있어요.

바로 동영상 문제풀이를 담고 있답니다.


어려운 문제에 있어서는 전문가 선생님이 직접 풀어주셔서

스스로 학습하는 아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겠죠!



단원별로 7~8개의 심화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데요.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 + 응용 문제를 기반으로

꾸준히 학습하면 자신에 사고력 확장에 큰 도움을 받게 된답니다.





 

 




학습 스케쥴표에 따라 12주 과정과 8주 과정으로 나와있는데,

학습 분량에 맞추어 8주에 학습해 나가려고 계획했답니다.


 

 



초등6학년 1학기 과정은 6단원으로 구성되며, 1단원인 분수의 나눗셈부터 시작해보았답니다.





 




교재 구성은


 Basic 개념과 심화 개념, 중등연계 개념을 정리한 BASIC CONCEPT,

심화유형별 문제인 Math Topic,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Level up Test,

 고난위도 문제인 High Level로 나눠져 있답니다.


수학 ​심화문제집인 <최상위수학> 개념이 중요하기에 개념을 간단히 정리해 주고 있답니다.

 실전개념과 주의개념으로  나누어 정리해주고 있지요.

이를 바탕으로 Basic Test로 개념이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 실력을 확인하며, 기본 문제들을 풀어보았답니다.



 



 

MATH TOPIC 대표 심화 유형들을 풀어보면서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문제들로

문제에 유형을 한 번 풀어보고 밑에 비슷한 유형에 문제들을 풀어보는 학습으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겠죠.

쉽게 해결해서 너무 기쁘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문제에서 둘레의 길이를 구하기 위한 문제에서

직사각형의 넓이를 알려주어, 세로의 길이를 찾고, 둘레를 구해볼 수 있는 문제들로,

사고력을 키우면서, 꼼꼼하게 단계별로 구해나가야 풀 수 있는데,

그만 실수를 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네요.

오답체크하면서 다시한번 풀어보고는 너무 쉬웠는데, 계산에서 실수가 있었다며,

완전히 해결해 보았기에 다행이다 싶으면서 넘어가게 되네요.



 


혼합계산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기본+유형에서 많은 연습이 있었기에 다행히도 완전히 풀어보고 패스하네요.


 



문제를 정확히 이해한다면 어렵지 않은 문제들로

최상위 수학이라고 다 어려운 문제가 있지는 않기에

문장력을 키워보는 문제들로 쉽게 해결해 주어 다행이네요.



분수의 나눗셈을 활용한 문제로,

빈 상자에 무게를 알고있기에,  인형을 든 바구니의 무게에서 빈 상자에 무게를

빼주면 인형의 무게만을 알 수 있어 한개의인형무게를 구하는게 어렵지 않겠죠?

정확하게 식을 세워서 계산하면 어렵지 않은 문제인데 계산에 바뻐서 문제를 풀다보니 어수선하게

오답이 나와버렸네요.


 


LEVEL UP TEST 문제들은 상위권에 필수 문제라 하는데,

역시 문제 난이도가 약간 있더라구요.

하지만, 개념을 기본으로 하는 문제들이라는 점

어려운 문제들은 동영상 풀이가 있어 엄마표 학습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1단원 분수의 나눗셈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게 해결해 보게 되었네요.


 



그림과 주어진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주면 어렵지 않지만,

사고력 문제이기에 좀 더 깊게 생각해 봐야 할  문제로

동영상 풀이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1단원에 마지막 부분으로 HIGH LEVEL

처음 걱정을 했지만, 생각보다 쉽게 해결해 주어 너무 뿌듯하네요.

개념을 충실히 했던 결과라 생각하면서,

개념 +유형에 효과가 여기에서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마무리 해 보았답니다.

새학기라서 더욱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굳은 아들

이렇게 열심히 꾸준히 학습해 나가길 기대해봅니다.



 

최상위수학 에서 엄마가 제일 맘에 드는 부분으로

​STEAM형  문제로 재미있게 배경지식도 늘어날 수 있는 문제로

더욱 수학이라는 과목에 흥미롭게 되지요.




초등수학 초등6학년이 되면서 엄마표 학습 조금씩 힘들 수 있지만,

함께 아이와 공부한다는 자세에서 열심히 해설보면서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는

디딤돌 교재에서는 문제 동영상 풀이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어려운 문제를 학습해 나갈 수 있기에 실력향상에 큰 도움되네요.


초등수학에 있어서 자신감을 키우지 못하면,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기에

초등수학 심화서 <최상위수학>으로 더 열심히 학습해봐야 할 것 같아요.



3월 새학기 이제 점점 안정되어가면서 학습에 더욱 신경쓰게 되네요.

<최상위 수학> 문장력을 키워보는 문제들까지 해결하면서

수학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