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6A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에 있어서 연산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디딤돌 최상위 연산으로 꾸준히 학습해오고 있답니다.

초등6학년 연산문제집 디딤돌 최상위 연산 6A 과정으로 실력을 키우고 있답니다.


 

 


 

연산은 초등에서 뿐만 아니라 중등에 이어서 너무 중요하기에

꾸준하게 학습하게 될 것 같아요.

최상위 연산 단순 반복적인 연산학습이 아닌

하나의 연산을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보며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최상위연산 사고력 학습에도 상당히 도움된답니다.


 

초등연산 문제집으로 연산실력 키우며 초등수학에 자신감을 높이게 되네요.


학습 플래너로 학습계획 세우면서 스스로 체크하며

스스로 학습에 상당히 도움되는 학습으로 초등 6학년 열심히 진행중에 있지요.


 


3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초등6학년이라는 부담감에

초등수학에 매달리는 아들이 대견스러우면서도

엄마로서 안타까움도 들게 되네요.


하지만 초등수학 만큼은 스스로 실력을 키우는 과목으로

정해진 분량으로 학습하면서,

자신에 실력을 키우는데 목표로 삼고 있답니다.


 

 



5학년때 배웠던 내용중 통분과 약분을 좀 더 복습하며

연결되는 부분이라 생각하면서 학습하면서 수학은 이어지는 학습이기에

복습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금 확인해 보게 되네요.



 

 



분수의 혼합계산은 더욱 중요한 부분으로 실수가 많이 나올 수 있기에 더욱 꼼꼼하게

풀이해 주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며 학습해 보았답니다.



 

​분수의 나눗셈은 가장 기본적인 계산이지만,

곱셈으로 고쳐서 계산을 해주어야 하기에

분수의 혼합계산은 자연수의 혼합계산과 마찬가지로 순서대로 풀어주어야 합니다.


곱셈과 나눗셈은 약분으로 간단히 계산해 질 수 있지만,

덧셈과 뺄셈은 통분으로 계산해 주어야 하기에 좀 더 복잡하다 생각들지요.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기존에 배운 내용에 좀 더 확장된다는 것을 알아가면서

중등수학도 연계되어 있다는 점을 알려주면서 학습하면

아이들이 받아들이는데 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연수보다 본수의 계산은 복잡하고 어렵기에 순서를 먼저 표시하면서

연습해준다면 연산에 실수를 조금은 줄일 수 있겠죠!!

 

 

 

 

아들이 풀어놓은 문제들을 보면서 오답을 체크해보면

순서대로 약분까지 제대로 해주었는데, 오답인 경우

자신에 글씨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약분을 완전하게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오답이 나오는데 이유가 있고, 실수하는 부분에서 다시 실수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체크도 필요하다고 생각들더라구요.

푸는데 급한 아들,

꼼꼼하게 챙기도록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짚어줄 필요가 있겠다 싶더라구요.

이젠 중학생이 될 준비로 해주어야 하기에

자신에 문제를 찾아 해결해 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고학년이 되면서 글씨에 신경을 덜 쓰면서 자신에 글씨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다면

정말 심각한 사태라는 점이죠/


정확하게 풀이과정을 체크해 보니 실수를 조금은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네요.

 

최상위 연산에는 이렇게 노락박스로 계산을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장점입니다.

괄호로 계산 순서가 달라진다는 점을 확인해 보면서 이해하고 학습하게 되네요.

혼합계산에서 제일 먼저 풀어야 하는 계산순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하네요.


더한것에 곱해도, 곱한것 끼리 더해도 결과는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지요.

 중학교에서 배울 분배법칙도 함께 알아봅니다.

괄호가 있는 식을 풀어서 계산해 볼 수 있다는 것도 미리 알아볼 수 있답니다.



 
매일 스케쥴 확인하며 학습하면서  분수의 혼합계산도 마무리 했고,

다음은 소수의 나눗셈 과정을 학습하게 되네요.

학습에 긴 시간을 학습하기 보다는 자신에 실력을 키울 수 있을 만큼에

스스로 학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들에게는 칭찬하며, 응원하는 엄마로 아들에게 기댈 수 있는 엄마가 되어주고 싶네요.


신학기 첫 단원평가를 보고 결과에 만족하는 아들에 미소를 보면서

엄마도 마냥 행복해지네요..

항상 아들을 응원하면서 디딤돌과 함께 초등문제집 학습하며 열심히 학습해 나가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