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네 도서관 - 세상을 발칵 뒤집은 책 속 모험 상상의집 지식마당 10
조현진 글, 한여진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집 도서 고양이 시리즈 입소문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책이지요.

고양이네 예술 시리즈로 불리우는책.

아들도 너무 귀여운 고양이 시리즈에 폭 빠져들었답니다.


이번에는 고양이 도서관으로 만나본 책 살펴봅니다.

고양이네 도서관 책 속에 책을 담고 있기에 더욱 매력적인 책으로

고양이가 등장하며 신나는 모험을 떠나게 되지요.



 

자 책 속에 책으로 떠나가 볼까요~~


 

 고양이가 책꽃이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 모습이 등장하지요.

햇살은 따스하게 내리쬐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랍니다.



 

 



고양이에 책 속 모험이 시작되네요..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있는 명작이야기

꿈 속에서 만나본 모험 더욱 즐겁고 흥미롭네요.




첫 번째로 등장한 톰 소여의 모험으로 시작되네요.

톰을 찾는 부인은 침대 밑을 빗자루로 쑤셔대지만, 침대 밑에 있는 건 고양이뿐

깜짝 놀란 고양이, 잠만 자려는 고양이가 왜 이리 귀여운지요.

고양이에 낮잠을 통해 모험 이야기가 계속되는 즐거움

아이들에 호기심을 자극해주네요.




 톰 소여의 모험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는 허클베리 핀으로  

고양이는 또 다시 잠에 빠지게 된답니다.

 

 


 

톰소여의 모험에서 허클베리 핀을 만나고 고양이는 정신없이 잠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보물섬에서 해절들에 이야기가 들려오네요.

잠만 잘 수 있다면 어디라도 상관없는 고양이

이번에는 바다위라는 것을 알게된 고양이 ​

보물섬에서 해적들에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오네요.



 

 

고양이가 잠에 빠지면 어디론가로 떠나게 되는 모험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 속으로 들어온 것일까요?

바로 로빈슨 크루소랍니다.


바다위에 배를 엄청난 파도가 덮치며 선원들은 겁에 질려 구명보트로 도망치고,

고양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고양이는 수영을 아주 잘해서 무사히 육지에 도착

그런데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가 궁금해진답니다.



 

 

 

그림만으로도 바로 알아맞출 수 있는 이곳은

아주 작은 인간들이 사는 곳,

움직이지 못하도록 꼼꽁 묶어 놓았네요.

바로 걸리버 여행기랍니다.

고양이는 이곳을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지요?

이야기에 빠져들어 모험은 계속되며, 더욱 즐거운 책읽기 시간


이야기는 계속되는 명작들에 만남

꿈인지 진짜인지 모를 듯한 책 속 모험이야기

 

마지막 여행은 어떤 이야기로 마무리 될까요?

알고 싶다면 바로 책을 만나봐야 겠지요?

다음 이야기는 책을 보며 확인하는 시간으로 이만 줄이고, 

 명작들에 만남으로 더욱 흥미로운 <고양이네 도서관> 

 고양이와 함께 떠나온 모험 속에서 만난 명작들을 다시금 찾아보게 만들어 주면서




책 말미에는 명작의 작가와 명작이야기에 대해 더욱 풍부한 설명을 담고 있답니다.

고양이와 함께 떠난 책 속 명작모험

아직 어린 동생은 명작을 다 알지 못해 더욱 궁금해하며, 얼른 책을 찾아 가게 만들어 주는 책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다시금 책을 찾게 해주었던 <고양이네 도서관>

책을 읽는 즐거움을 선물해 주는 책으로

책 속에 책 명작에 관심갖게 만들어주면서

고양이와 함께 떠나온 모험이야기에 대한 즐거움을 또 한번 놀라게 해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