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 / 스프링]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 고급.특급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퍼즐게임으로 최고!


처음 수학시간에 접하게 되었던 스도쿠

추리력, 사고력, 논리력 그리고 집중력까지

키워주기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스도쿠랍니다.


 

기존에 스도쿠와는 다르게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더욱 편리학 책이네요.

책장을 넘기기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넘기기도 편하고,

 

숫자를 적어 넣을 때도 너무 좋다는 장점이 있네요.

어린이 스도쿠라 더욱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 건 아닌지?

 

 

 

 

 

 


 

퍼즐게임으로 두뇌개발에 효과적인 게임으로

어디서든 즐겨 찾게 되는 스도쿠로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면

​ 6x6스도쿠, 8x8스도쿠, 9x9스도쿠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는 절대 간단치 않다는 점만 주의하면 좋아요.


수학에 흥미를 잃었다면

스도쿠를 활용하면 자신감을 높이면서 학습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이지요.

 

스도쿠 기본원칙은

아이들이 더 잘알고 있기에 패스!

이것 한가지만 알면 되겠네요.

한줄에 1 부터 칸수만큼에 수까지 6칸이면 6까지, 9칸이면 9까지에 숫자 한 번 사용!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도 금방 적응하며

즐거움을 찾게되는데,

새학기에 친화력을 키우는데도 스도쿠만한게 없답니다.


 


초급이 아니고 고급,특급편이라 어렵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아이들은  오히려 자신에 단계보다 더 높은 단계를 선택해서

도전하는 퍼즐게임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네요.


숙제하다가도 스도쿠 책으로 시선집중!

하나만 완성하고 숙제를 하겠다고 할 정도랍니다.



스프링 북이라 펼쳐놓고, 잠시 숙제를 하고 나서 다시 도전하기도 하는 아들!

스도쿠 위에 그림이 눈여겨 보게 되네요.

외계인인지? 알수없는 그림인데,

엉뚱한 아들.. 그 옆에 친구 그림도 그려놓고 스도쿠에 집중하네요.


 

 

6x6스도쿠, 8x8스도쿠를 하다가

9x9  쉽게 해결되지는 않았기에,

어렵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이들이 더 빨리 풀어내는 것을 보고는 아이들이 알까봐 얼른 감추게 되네요.


 

 


처음엔 자신감이 넘치다가 차차 숫자가 막히면서 지우고, 또 지우면서

어렵게 해결했다는

​숫자가 딱 떨어지는 페이지도 있지만, 끙끙거리기 시작하면 끝까지.


성취감도 매우 높았던 스도쿠 

두뇌게임으로는 이만한게 없을 듯 싶어요.


쉬운단계 부터 차근차근 도전해 나가는 어린이스도쿠

미로찾기도 나와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