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6-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완자 시리즈 (2019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비상완자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수학 #겨울방학 #초등수학

초등6학년 겨울방학이다 보니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내게 되네요.

초등에서에 마지막 학년 6학년 으악~~ 맘이 더 바빠지네요.

아들은 요즘 자신이 사춘기라고 말하며, 자신에 의견을 존중해 달라고 하며,

학습 교재도 자신에 의견을 반영해 달라고 말하고 있답니다.

사춘기라고 해서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행동만 하려는 아들

그건 사춘기 보다는 욕심이 아닌가 싶네요.

 

 

다행히 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초등6학년 초등수학 문제집 열심히 학습하고 있어요.

겨울방학 시작하면서 주 4회 학습을 하며, 열심히 학습하다 보니 벌써 2단원에 각기둥과 각뿔이 내용도 복습하면서,

도형 단원이어서 최고 아려운 6단원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를 학습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겨울방학이 50일이나 되다보니 정말 긴 시간으로

계획이 너무나 중요한 시간이에요.

예비중학생으로 준비해 두어야 할 것들도 많고,

배우고 싶은 것들도 많아서 방학기 학기중보다도 더 바쁜 건 사실이랍니다.

2주가 매일 피겨를 배우고 있는 아들..

자신이 배우고 싶다고 말해서 특강반에 들어갔는데, 오고가는 시간이 제법 길어서 걱정했는데,

친구와 둘이서 잘 다녀오고 있어 너무 뿌듯하네요..

아들이 이렇게 다 컸다는 생각에 대견하기도 하면서 반면에 너무 빨리 커버린 듯 싶어요.

정해진 학습양 만큼 스스로 학습하고, 채점을 통해 부족한 부분만 엄마가 봐주게 되니

너무 다행이다 싶기도 하네요.

공부계획표에 맞게 학습하다보면 진도체크도 잘 할 수 있지요.

 

 

 

개념 설명을 꼼꼼하게 챙겨읽지 않는 아들이기에,

문제만 집중해서 풀어버리곤 했기에 서술형 문제에 어려움도 크게 느끼는 아들인데요.

도형 문제에서도 반복되는 개념 문제에 오답이 나오는 걸 보면 알 수 있네요.

                              

 

 

초등완자 놀라운 공부팁

도형 길잡이로 어려운 개념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어려운 수학 좀더 재미있게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초등완자만에 공부비법은?

도형 길잡이로 재미있게 개념 학습!!

파워박스로 개념을 한 번 더 학습하게 되지요.

어려운 문제를 쉽게 해결해 주는 동영상 강의

어려운 응용문제도 QR코드로 쉽게 해결해 볼 수 있어서 엄마도 아들도 너무 편리해졌지요.

 

 

 

2단원에 마무리와 교과 역량문제도 함께 풀어보네요.

재미있게 해결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개념을 더욱 완벽하게 확인해 볼 수 있어서

꼭꼭확인해보게 되는 역량문제..

아들은 역량문제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서술형에만 좀 더 신경써서 문제를 해결해 주면 될 것 같아요.

이젠 문제집도 중반 정도 풀어나가고 있고,

2단원에 마무리 하고 6단원 직윤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들어가봅니다.

직접 자신이 그려보면서 이해하지 못하면, 서술형 문제들이 더욱 어려울 수 있기에

직접 자를 들고 그려보면서 직육면체를 머릿속에 떠오릴게 하는 학습이 필요했네요.

 

 

 

 

도형에 최고단계이기에 힘들겠다 생각하지만, 정확하게 풀어주어야 할 넓이와 부피

겉넓이를 좀 힘들어하는 아들..

도형 길잡이 앱으로 도움 받아가며, 학습해 주었더니 실력에 큰 도움을 주었네요.

힘들어했지만, 한문제에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정확하게 해결방법을 찾아주었고,

오답노트로 꾸준히 학습해 주었기에 단원에 마무리 들어가게 되었네요.

각종 시험과 평가에도 대비할 수 있는 수행평가 문제집이 들어가 있지요.

단원을 마무리 하고 평가완자까지 학습해 주면 끝이 나네요..

주말에 진행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정말 초등완자 하나면 수학 6-1 든든해 지네요.

미안함도 들면서 겨울방학 열심히 생활하면 더 큰 보상이 있을 거라는 확신히 든답니다.

얼마남지 않은 겨울방학도 화이팅!!

우리 엄마들도 방학중에 아이들과 열심히 힘내자구요~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완자와 함께 초등6학년1학기 과정도 열심히 진행해 보고 있는데,

아이들이 선택하고 학습하게될 초등완자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경험해보니 너무 좋네요..

어려운 수학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비상교육에 초등완자 함께 열심히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