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서술형 수학 6-1 (2021년용) -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 벌써 중반정도 지난 것 같아요.

긴 겨울방학이라 생각했는데, 시간 정말 빠르네요.

초등6학년이 되는 아들 초등수학 빨리 마무리 하고 싶어 일주일 4일 학습 하고 있는데,

교재들이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네요.

 

 

초등6학년 지학사 풍산자 시리즈로 학습시작했는데,

개념 유형 어느정도 진행되었기에,서술형 학습을 시작했답니다.

지학사에서 새로나온 초등 풍산자 시리즈

연산과 개념유형, 그리고 서술형 학습으로

단계별 학습으로 진행되어 초등수학 6-1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네요.

 

풍산자 시리즈에서 강조하는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유형으로 개념탄탄하게,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정말 딱 맞는 학습인 것 같아요.

 

 

 

서술형에서는 1단원으로 분수의 나눗셈 부터 시작했답니다.

초등 풍산자 시리즈 색상으로 구

분되어 있어 찾기도 쉽고,

색상도 예쁜 풍산자 시리즈

색상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 궁금해 하던 아들이였는데,

색에 크게 의미를 두진 않았을거라는 생각을 해보는데..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풍산자 시리즈 서술형 학습에 들어오자 아들이 살짝 걱정했는데,

개념을 바탕으로 한번 더 복습해 주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더 든든한 학습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우리는. . .

그렇다면. . .

여기서. . .

개념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쉽게 익히면서

노란색으로 중요한 부분에 한 번 더 집중하게 해주고 있지요.

노트에 개념 정리도 한 번 씩 해보게 했는데,

중학교에 대한 준비과정으로 천천히 시도해 봐야 겠어요.

스스로도 개념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서술형 문제집을 풀게 되면,

수학에서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사고력이 확장된다는 점이랍니다.

다양하게 생각하며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문장제 서술형 학습

따라푸는 서술형이라 해서 크게 어렵지 않게

문제 해결 과정을 제시한 왼편에 문제들을 풀어보는 기회가 제공되네요.

똑같은 유형 문제를 따라 풀면서 직접 해결해 보게 되네요.

한 번 이해하고 반복학습 하니 크게 어려움을 못느끼는 아들

부담감을 내려좋고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답니다.

처음엔 쓰기를 싫어했던 아들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세하게 서술해야 하기에

서술 방법이 절실하다는 점이지요.

문제를 푸는 방법을 배우면서

쓰기 싫어하는 아이가 조금씩 변화됨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문제 해결력도 높아지면서 서술형에 익숙해져 가네요.

초등6학년 1학기 과정으로 연산실력을 키워야 하는 문제들과

이해하면 쉽게 해결 될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었죠.

초등수학 문제집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시작하면서,

소요시간을 체크해 보는 것도 도움된답니다.

초등 풍산자 시리즈는 크게 어렵지 않는 단계라서 아들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데요.

서술형이라고 해서 어려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기에

더욱 즐겁게 학습해 나가게 될 것 같습니다.

 

 

각 단원이 끝나면 더욱 기다려지는 문제인데요.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데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되네요.

문제해결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시간으로

자신이 해결한 문제에 정답을 맞추면 정말 신나하는 아들이랍니다.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지막 복습이 되었다 생각이 드네요.

수학을 좀 더 흥미롭게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맛보고 나면 수학이 싫다는 말은 안할 것 같아요.

처음 새학기 과정을 시작할 때만 해도 많이 힘들다 말했던 아들

열심히 달려와 유형에 문제들까지 지나가고 나니

문제해결력도 최고 수준에 도달하네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맛보는 성취감 수학을 알면 알수록 더욱 새로운 수학

심화과정도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풍산자 시리즈로 연산, 개념유형, 서술형까지 3단계 학습 매우 만족합니다.

남은 겨울방학도 열심히 보내게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