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6-1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중반 정도 접어들었답니다.

겨울방학 시작무렵 풍산자 시리즈로 학습시작했는데,

벌써 반 정도는 학습되어가는 것 같아요.

새학기준비를 부지런히 하고있는 아들 대견스럽네요.

초등풍산자 개념×유형으로 학습하고 있는 아들

교과서+익힘책 유형에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을 더욱 탄탄하게 잡아주게 되었네요.

 

2단원에 각기둥과 각뿔을 학습하면서 개념을 꼼꼼하게 학습하지 않았는지

중요한 내용을 체크하지 못하고, 문제를 해결하니 오답이 종종 나왔는데,

개념을 다시금 확인하면서,

잘틀리는 유형에 문제로 접하고 나니 이젠 완벽하게 개념을 잡았다고 합니다.

초등 풍산자 시리즈 연산과 유형, 서술형 학습으로 진행되니 더욱 든든하네요.

2단원에 각기둥과 각뿔을 학습하고 복습까지 진행한 후

도형을 연결하여 6단원에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로 진행했답니다.

직접 전개도를 그려보며 모서리와 꼭짓점, 면에 갯수를 확인해 보았네요.

초등수학문제집은 역시 유형을 빠뜨릴 수는 없나 봅니다.

그래서 반복학습도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직접 자신이 각기둥과 각뿔을 그려보면서 손으로 기억하고,

눈으로 한 번 더 기억하게 되니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다는 아들.

전개도도 다양한 각형에 맞추어 그려보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원에 마무리 문제도 재미있게 해결하면서 6단원 학습을 이어갔답니다.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해보았답니다.

입체도형인 직육면체를 잘 이해한다면 부피와 겉넓이도 어렵지 않겠죠.

입체도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전에 가지고 놀던 블럭을 활용하면 더욱 쉽답니다.

유형에 문제들을 접하면서 개념을 잘 잡아가면서

부피의 단위 변화도 배우게 되네요.

 

 

초등수학문제집 풍사자와 함께 개념을 탄탄하게 문제해결력도 높일 수 있는 학습

엄마표 학습으로 매일 학습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힘들게 달려온 시간들이 있기에 새학기에 시작은 기대감으로 시작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