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1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추천 디딤돌 기응으로 2019 새학기 준비해요~


2019년 새학기가 되면 초등에 마지막 학년인 초등6학년이 되는 아들에 겨울방학을 살펴봅니다.

주변에서 겨울방학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자꾸만 강조하셔서 엄마도 부담스럽기만 한 겨울방학

디딤돌과 꾸준히 함께 하면서 새학기 준비해봅니다.

디딤돌 초등수학 기응 부탁해~~

학습스케쥴표를 보니 8주와 12주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초등6학년 예비중이라는 부담감을 저버릴 수 없어서

조금 빠르게 진행해 보려고 조금 부담스럽지만, 8주 과정으로 도전해 봅니다.

아들과 이번 겨울방학은 미션을 걸어서 상품들도 가득 준비해 두었네요.

디딤돌 초등수학 학습 스케쥴표 무심코 넘길 수 있지만, 기본인 과정들이라 참고하며,

아들에 맞게 다시금 스케쥴 조정하면서 교재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초등6학년 과정이 개정되었다고 해서 교재 더욱 자세히 보게 되었는데,

초등5학년 연계학습이라서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초등5학년 과정이 너무 힘들었기에 6학년도 부담되지 않을까 했지만,

다행히도 5학년에 힘들었던 과정에 비해 조금은 안심이 되네요.

개념을 중점으로 열심히 학습해 나가고 있는 아들..

최상위연산으로 열심히 학습했기에

다행히도 어렵다 생각은 덜 하지만,

꼼꼼하게 체크해가면서 학습하기로 결정..

아들도 열심히 겨울방학 달려가기로 했네요.

교재 1단원 부터 시작으로 분수의 나눗셈을 학습해 보았답니다..

 

왜이리 쉽지?

개념 설명부터 꼼꼼하게 확인하며,

디딤돌만에 매력적인 개념익히기로 한눈에 쏙쏙!

개념을 익히고 난 후, 문제에 들어갑니다.

문제가 어렵지 않다면서 쉽게 해결해 나가는 아들

엄마도 대견하다 생각하면서 채점을 기대해봤는데,

실수를 너무 많이 하고 있는 아들이네요..

학원가기 전 30분 학습으로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면서 학습시도 했어요.

반복학습에는 강한 아들이지만, 창의적인 학습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기에

기응으로 기본 다지면서, 창의수학으로 좀 더 보강을 해주어야 할까 고민이 좀 되네요.

단원평가까지 무사히 학습완료~

학교에서도 시험은 자주 시행하지 않지만,

단원에 마무리 학습은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단원평가 꼼꼼하게 체크하게 되네요.

오답노트와 풀이노트 열심히 활용하게 되네요.

2주일간 학습해 보았지만,

실수를 잡아주기 위한 방법은 없을지?

너무 급한 성격에 아들이기에 좀 고민이 되네요..

아들도 급하게 풀다보니 실수가 많아져 속상해 하는데,

좀 더 신중하게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겨울방학 동안이라도 잡아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겨울방학 화이팅!!

남은 겨울방학도 열심히 디딤돌과 함께 초등수학문제집으로 기본 실력을 다져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