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말투부터 바꾸셔야겠습니다만 - 1분 안에 아이를 변화시키는 골든타임 대화법
우치다 겐지 지음, 오현숙 옮김 / 길벗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제목만 보고도 헉~ 놀라운 책이 등장했네요.
모든 대한민국 엄마라면 다 놀랄 수 밖에 없는 책이 아닐까 싶네요.
길벗 도서로 만나본 엄마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겠죠.

엄마 말투부터 바꾸셔야겠습니다만 자세히 만나봅니다.



 

아들이 엄마에게 자주 하는 말이기에 저자가 누구지? 하면서 다시 보았던 책이네요.
우리 엄마는 말투부터 다르다 말하는 아들
우리 엄마는 항상 화가난 듯한 말투야.. 그래서 싫어.
친구엄마는 안그런다는 말을 자주하지요.
하지만 모든 엄마는 자녀들에게 비슷하지 않을 까 싶네요.





그래서 꼭 필요한 책이 출간된 걸까요?
엄마 말투부터 바꾸라는 아이들에 말에 귀를 기울이며,


 


저자는 말투 연구소 대표이사로 두 자녀를 키우는 부모로
아이도 부모도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을 연구하며 상담을 통한 연구의 결심을 담은 책이라니 
부모라면 이 책을 꼭 만나봐야 할 것 같네요.



 


차례만 보더라도 감탄하게 되는 내용들
아이는 엄마의 말투 따라 자란다.


1분 안에 핵심을 전하는 엄마의 말투
아이의 속마음을 여는 엄마의 말투
아이를 크게 성장시키는 엄마의 말투
아이에게 바른 길을 열어주는 엄마의 말투

정말 요즘에 느끼는 거지만 부모의 언어실력이 그대로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건 아닐까 싶어지네요.





더욱 시선이 멈추게 되는 곳인데요.
아이와 평소에 어떻게 대화하고 있을까?
엄마 말투 셀프 체크리스트가 있답니다.


 


 아이들과 소통이 어렵다 느끼지 말고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문제점을 찾아볼 수 도 있겠네요.

   
 체크리스트 참고하여 엄마에 문제점을 찾아가 해결해보게 되네요.


항상 엄마가 시키는 것은 다해야 하나? 라고 말하던 아들
하려다가도 엄마가 말하면 너무 하기 싫다고 말했던 아들에게
엄마에 대화법에 문제가 있었음을 알게 되네요.


엄마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 준답니다.


 


명령하는 말투보다는 제안하는 형태로 권유하는 말로 

 아이와의 대화가 이루어지게 하라는
깊게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였답니다.

평소에 엄마에 잔소리가 너무 듣기 싫어서 집에 들어오기 싫다면 아들에 말에
정말 당장 바꾸어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엄마는 비정상인거죠..


습관적으로 몸에 배면 아이는 부모에 잔소리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행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그치는 말은 아이 마음에 박히고,
기다리는 말은 아이 마음을 바꾼다는 말을 꼭 기억해야 겠어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칭찬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없겠죠.
아이들에게 칭찬은 성공을 향해 분발할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그동안 아이들과 대화가 단절 되었던 이유를 조금씩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아이들과의 대화의 기술까지 제공해 주고 있어 큰 도움이 되네요.


 


내 아이를 위해서 칭찬에 효과
아이가 성장하는 것만으로도 칭찬해주며,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낼 수 있는 엄마로 거듭나야 겠네요.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저자에 도서도 함 찾아보고 싶네요.

사춘기라 부쩍 말수도 적어진 아들에게
말투만이라도 바꿔서 관계 개선에 노력해야 겠네요.
아이와의 관계의 질을 높이기 위해선 이 책이 그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꼭 만나봐야 할 책 강력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