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 한밤중 놀이공원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리 9세와 도도 탐험대가 함께 떠나는 오싹한 추리 모험!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추리 퀴즈 스토리 북!

 

찰리9세 미스터리 추리동화

초등아이들이 더욱 흥미롭게 만나게 될 책

다락원에서 출간된 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다락원 글.그림 레온 이미지 옮김 신주리


​#찰리9세 #추리동화 #추리만화 #초등저학년추천만화 #초등추천만화 #초등추리소설 #초등소설

오싹한 모험과 치열한 두뇌싸움으로

추리퀴즈 풀어 미스터리 사건의 비밀을 파헤쳐 보게 되네요.


1권이라 더욱 기대하며 다음 2권, 3권도 시리즈로 나오기에 기대감이 크답니다.


이 책에는 신기하게도 매직카드가 들어가 있는데 퀴즈 정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 매직카드를 찾으려고 책에 끝으로 가보니 매직카드가 쏘옥 들어가 있었답니다.



아이들에 호기심 얼른 매직카드 기능을 확인해 보고 싶겠죠.

하지만 잘 참고,

책속 추리 퀴즈 만나봅니다.



찰리 9세의 캐릭터들을 그대로 살리고,

생생한 컬러로 된 그림들 업그레이드된 추리 퀴즈 스토리북이네요.


 



오싹한 미스터리의 비밀을 파헤치는되 중요한 열쇠들,

스토리를 잘 읽어보면서 퀴즈를 풀어볼까요?


책이 200페이지가 넘는 두께감이 있지만,

책을 받자마자 단숨에 문제들을 풀어버린 아들입니다.

아마도 밤새고 풀어보고 싶을 정도로 빨려들어간다고 하네요.




 


 

역시 등장인물들 등장도 화려하네요.

대장 찰리 9세가 사람말을 알아듣는 영리한 강아지였다는  놀람움.

졸병 도도,참모 팅팅 등 자세히 등장인물 소개되어 있답니다.

등장인물들 만나보니 더욱 궁금해지는 내용들이네요.



사건의뢰가 되고, 첫 번째 추리 퀴즈가 나왔네요.

난이도 표시가 되어있어 아이들도 긴장하며 풀어봅니다.

힌트도 들어가 있다는 점 유의!! 

집중하세요.






 

추리퀴즈 정답은 이렇게 회색으로 색칠되어 있어요.

이 회색부분을 매직카드를 올리면 마법처럼 글씨가 보이게 된답니다..

정말 신기하죠..



 

이 매직카드를 대보고 있으니, 동생들도 신기해 하며 궁금증을 풀어보고 싶어해요.



 

 


혹시나 먼저 정답을 알고 싶다면,미리 대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똑똑 엄마가 되볼 수 있답니다.




퀴즈를 풀어가면서 더욱 즐거워하는 아이들에 모습


등장인물 중 누가 제일 맘에 들어? 질문하면서

자신과 가장 많이 비슷한 것 같은 도도를 말하고 있는 아들입니다.



이야기 중간마다 등장하고 있는 추리 퀴즈로

관찰력, 분석력, 수리력, 상상력, 사고력 등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어요.

아들은 게임을 하는 것처럼 책 속에 빨려들어가게 된다며,

미스터리 사건 속으로

​모든 퀴즈 다 풀어주겠다 말하면서 열심히 해결해 보고 있네요.



 



 

책을 재미있게 경험하고 아쉬움이 남는 순간

마지막 부분엔

도도 탐험대의 과학 실험실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찰리9세 사건탐험대 책에 최대 장점은 우리가 직접 추리해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죠.

도도 탐험대 함께하고 있기에 나도 탐험대 일원이 되어볼 수 있답니다.

추리퀴즈를 풀어보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다음 단계에 퀴즈들을  만나봅니다.


 


매직카드에 이어서 책에 부록이 많은데요.

스티커로 꾸며볼 수 있는 명예 상장, 캐릭터 연필 뚜껑 만들기가 있어

책을 읽고 난 후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책을 읽고 난 후 책 속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들 퀴즈들을 이야기하면서 오리고 꾸며보면서 더욱 즐거운

놀이시간 아이들은 더욱 즐거워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